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12분 전


[앵커]
관련 내용, 사회부 사건팀 백승우 기자와 더 알아보겠습니다.

Q.1 오늘 첫 출석인데, 박나래 씨 사건이 매니저들 '갑질 논란'으로 시작된 거잖아요. 오늘 가장 중요하게 조사할 혐의가 뭡니까?

네 말씀하신 것처럼 박나래 씨, 처음에는 매니저 갑질 논란으로 시작됐는데요.

오늘 경찰이 가장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는 부분은 전직 매니저들이 고소한 특수상해와 명예훼손 혐의로 전해집니다.

박나래 씨가 술자리 과정에서 물건을 던져 다치게 했는지, 이후 갈등 과정에서 허위 사실을 퍼뜨렸는지 여부가 핵심인데요.

경찰은 이미 전 매니저들 조사를 상당부분 마친 만큼 진술을 대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Q.2 박나래 씨 입장이 궁금하고요, 오늘 조사에서 진술은 잘 하고 있습니까?

네 박나래 씨 측은 그동안 제기된 여러 의혹 대부분이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유지해 왔습니다.

폭행이나 갑질은 없었고 오히려 일부 전 매니저들이 금전 문제 등을 이유로 압박했다는 주장인데요.

오늘 조사에서도 지금 4시간 넘게 진행 중인데요.

별도의 진술 거부 없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심야 조사까지 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Q.3 박나래 씨, 추가 소환 가능성도 있습니까?

네, 현재로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경찰이 들여다보는 사건만 7건에 달하는데요.

갑질 및 폭행 의혹 외에도 이른바 ‘주사이모’로 불리는 무면허 의료 시술 관련 의혹, 그리고 금전 분쟁 문제까지 함께 조사 대상에 포함돼 있습니다.

사건 성격이 서로 다른 만큼 하루 조사로 마무리되기는 어렵고 2차 소환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Q.3-1 오늘 박나래 씨가 포토라인에 서지 않았는데, 비공개 출석 요청을 한 건가요?

네, 오늘 박나래 씨는 별도의 포토라인 없이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연예인 사건의 경우 취재진 집중으로 인한 혼잡이나 안전 문제 등을 이유로 비공개 출석을 요청하는 사례가 적지 않은데요.

이번에도 경찰과 협의해 출석 일정 공개 없이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수사상 특혜라기보단, 출석 일정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거라고 봐야될 것 같습니다.

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백승우 기자였습니다.


백승우 기자 strip@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관련 내용 사회부 사건팀 백승우 기자와 더 알아보겠습니다.
00:04오늘 첫 출석인데 박나래 씨 사건이 매니저들 갑질 의혹으로 시작된 거잖아요.
00:09오늘 가장 중점적으로 들여다볼 것은 뭡니까?
00:13말씀하신 것처럼 박나래 씨 사건, 처음에는 매니저 갑질 논란으로 시작됐는데요.
00:19오늘 경찰이 가장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는 부분은 전직 매니저들이 고소한 특수상해와 명예훼손 혐의로 전해집니다.
00:26박나래 씨가 술자리 과정에서 물건을 던져서 다치겠는지 이후 갈등 과정에서 허위 사실을 퍼뜨렸는지 여부가 핵심인데
00:34경찰은 이미 전 매니저들 조사를 상당 부분 마친 만큼 진술을 대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00:40박나래 씨 입장이 궁금하고요. 또 오늘 조사에서 진술은 잘하고 있습니까?
00:45박나래 씨 측은 사실 그동안 제기된 여러 의혹 대부분이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유지해왔습니다.
00:51폭행이나 갑질은 없었고 오히려 일부 전 매니저들이 금전 문제 등을 이유로 압박했다는 주장인데요.
00:59오늘 조사에서도 지금 4시간 넘게 진행 중인데 별도의 진술 거부 없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1:06심야 조사까지 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01:09그럼 박나래 씨 추가 소환 가능성도 있습니까?
01:12현재로선 가능성이 좀 높습니다.
01:14현재 경찰이 들여다보고 있는 사건만 7건에 달하는데요.
01:19갑질 및 폭행 의혹 외에도 이른바 주사 임무로 불리는 무면허 의료 시술 관련 의혹,
01:25그리고 금전 분쟁 문제까지 함께 조사 대상이 포함돼 있습니다.
01:29사건 성격이 서로 다른 만큼 하루 조사로 마무리되기 어렵고 2차 소환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01:36오늘 박나래 씨 포토라인에 서지 않았잖아요.
01:39비공개 출석을 요청한 건가요?
01:41말씀하신 것처럼 오늘 박나래 씨는 별도의 포토라인 없이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01:46연예인 사건의 경우에는 취재진 집중으로 인해서 혼잡이나 안전 문제 등 이유로 비공개 출석을 요청하는 사례가 적지 않은데요.
01:55이번에도 경찰과 협의해 출석 일정 공개 없이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2:00수사상 특혜라기보다는 출석 일정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거라고 봐야 될 것 같습니다.
02:06여기까지 듣겠습니다. 백승우 기자였습니다.
02:22그래서 박나래 씨의 결정 OK
02:24sechs 당일 배송합니다.
02:24다음 영상에서 만나요.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