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러시아 초계함 스토이키가 이란 남부 반다르아바스 항에 진입합니다.

환영에 나선 이란 해군 장교들이 승선해 러시아 해군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현지시간 19일 오만만에서 북인도양으로 이어지는 해역에서 연합 해상군사훈련을 앞두고 러시아 해군이 공개한 영상입니다.

이란군 하산 막수들루 제독은 이번 훈련이 이란과 러시아의 해양 협력과 안전을 강화하고 일방주의에 맞서기 위한 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미국이 중동에 항공모함 전단을 전개한 데 대한 대응입니다.

미 국무부도 이란 당국자와 통신 산업계 간부 18명에 대한 신규 비자 제재를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 이란의 반정부 시위 당시 전면적인 인터넷 차단으로 이란 국민의 표현의 자유를 억압했다는 건데 핵 협상을 압박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미 백악관은 지난 17일 제네바 협상에서 약간의 진전은 있었지만 여전히 일부 쟁점에서 입장차가 여전했다며 군사적 타격 가능성을 열어 뒀습니다.

[캐롤라인 레빗 / 백악관 대변인 : (트럼프 대통령은) 항상 미국과 미군, 미국 국민을 위한 최선의 이익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합니다. 그것이 바로 그가 어떤 종류의 군사 행동에 관한 결정을 내리는 방식입니다.]

이란이 호르무즈 해협 무력시위에 이어 러시아와 해상 훈련에 나서는 등 미국과 군사적 긴장이 높아지는 가운데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상황 전개를 지켜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워싱턴에서 YTN 홍상희입니다.


촬영: 강연오
화면출처: Russian Defence Ministry
자막뉴스: 박해진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6021910383678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러시아 초계함 스토이키가 이란 남부 반다르 아바스항에 진입합니다.
00:06환영에 나선 이란 해군 장교들이 승선해 러시아 해군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00:10현지시간 19일 오만만에서 북인도양으로 이어지는 해역에서 연합 해상군사훈련을 앞두고 러시아 해군이 공개한 영상입니다.
00:18이란군 하산 막수들루 제독은 이번 훈련이 이란과 러시아의 해양협력과 안전을 강화하고 일방주의에 맞서기 위한 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00:28최근 미국이 중동에 항공모함 전단을 전개한 데 대한 대응입니다.
00:33미 국무부도 이란 당국자와 통신산업계 간부 18명에 대한 신규 비자 제재를 발표했습니다.
00:40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 이란의 반정보 시위 당시 전면적인 인터넷 차단으로 이란 국민의 표현의 자유를 억압했다는 건데 핵협상을 압박하기 위한
00:49조치로 풀이됩니다.
00:50미 백악관은 지난 17일 제네바 협상에서 약간의 진전은 있었지만 여전히 일부 쟁점에서 입장차가 여전했다며 군사적 타격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01:09이란이 호르무즈 해업에서의 무력 시위에 이어 러시아와 연합 해상훈련에 나서는 등 미국과의 군사적 긴장이 높아지는 가운데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상황
01:19전개를 지켜볼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01:21워싱턴에서 YTN 홍상희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