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일 전


[앵커]
국민의힘은 오늘 발표된 검찰 인사를 두고 '항소 포기 보은 인사냐'며 날을 세웠습니다. 

반면 민주당은 항소 포기에 반대하며 집단 성명을 낸 검사장들을 전원 고발하며 압박했습니다. 

손인해 기자입니다.

[기자]
[박성훈 /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대한민국의 정의를 지켜야 하는 검찰 조직은 이제 죽었습니다.민주당의 입맛에 맞는 검사들만 사법부에 검찰 조직에 남겨두겠다는 그런 저열한 의도가 깔려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박철우 서울중앙지검장 발탁은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 보은 인사"라고 직격했습니다.

주진우 의원은 "항소 포기 범죄의 키맨"이라며 "추미애 입으로 활동한 '추빠'"라고 비꼬았습니다. 

나경원 의원은 "이쯤 되면 막 나가자는 거"라며 "대장동 8,000억 도둑질, 범죄 수익 지키기에 온 국가 권력이 동원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반면 민주당은 항소 포기 결정에 반발한 검사장 18명을 전원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김용민 / 더불어민주당 의원]
"검찰 조직 전체를 정치의 한복판에 세워버린 무책임한 행동이자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을 스스로 무너뜨린 중대한 일탈 행위입니다."

노만석 당시 검찰총장 직무대행을 향해 검찰 내부망에 "추가 설명이 필요하다"고 집단 성명을 낸 게 국가공무원법이 금지한 '공무 외 집단 행위'란 겁니다.

이미 사의를 표명한 지검장에 대해서도 형사처벌은 별개라며 수사 대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채널A 뉴스 손인해입니다.

영상취재 : 이 철
영상편집 : 배시열


손인해 기자 son@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국민의힘은 방금 보신 이 검찰 인사를 두고 항소포기 보은 인사냐며 날을 세웠습니다.
00:06반면 민주당은 항소포기에 반대하면서 집단선명을 냈던 검사장들을 전원고발하면서 압박했습니다.
00:14손인혜 기자입니다.
00:17대한민국의 정의를 지켜야 하는 검찰 조직은 이제 죽었습니다.
00:22민주당의 입맛에 맞는 검사들만 사법부에 검찰 조직에 남겨두겠다는 그런 저열한 의도가 깔려 있습니다.
00:33국민의힘은 박철우 서울중앙지검장 발탁은 대장동 사건 항소포기 보은 인사라고 직격했습니다.
00:41주진우 의원은 항소포기 범죄의 키맨이라며 추미애 입으로 활동한 추바라고 비꼬았습니다.
00:47나경원 의원은 이쯤 되면 막 나가자는 거라며 대장동 8천억 도둑질, 범죄 수익 지키기에 온 국가 권력이 동원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00:59반면 민주당은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검사장 18명을 전원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01:04검찰 조직 전체를 정치의 한복판에 세워버린 무책임한 행동이자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을 스스로 무너뜨린 중대한 일탈 행위입니다.
01:15노만석 당시 검찰총장 직무대행을 향해 검찰 내부망에 추가 설명이 필요하다고 집단 성명을 낸 게 국가공무원법이 금지한 공무외 집단 행위라는 겁니다.
01:26이미 사의를 표명한 지검장에 대해서도 형사처벌은 별개라며 수사 대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01:35채널A 뉴스 손인혜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