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일 전


[앵커]
내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불꽃축제가 열립니다.

기대도 되지만, 매년 100만명 이상 인파가 몰리니 사고 안 나도록 철저히 대비해야겠죠.

주최 측도 대비중인데, 가시는 분들, 인파 사고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홍란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자]
매년 백만 명 이상이 찾는 세계서울불꽃축제.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만큼 인파와 교통관리 등이 중요합니다.

행정안전부는 내일 행사를 앞두고 경찰과 소방, 서울시와 함께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곳에 이렇게 질서 유지를 위한 울타리를 설치했고, CCTV도 추가로 설치해 밀집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합니다.

내일은 바디캠을 착용한 안내 인력이 현장을 다니면서 밀집 구역을 살피고 종합상황실에서 모니터링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인파사고를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보행속도가 느려지거나 다른 사람과 몸이 닿을 정도가 되면 즉시 자리를 피해야 합니다. 

또 두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 숨 쉴 공간을 확보하는 게 좋습니다.

넘어져서 일어날 수 없으면 머리는 두 팔로 감싸고 다리는 몸 쪽으로 당겨 몸을 공처럼 만들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용재 / 경민대 소방안전관리과 교수 ]
"불꽃축제라는 게 하늘에서 멋있는 광경을 연출하다 보니까 그걸 바라보시다가 요철이라든지 걸려넘어지거나 사고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강변에서 하는 축제는 인파가 몰리면 수난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채널A 뉴스 홍란입니다.

영상취재: 김근목
영상편집: 강 민


홍란 기자 hr@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내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불꽃축제가 열립니다.
00:03기대도 되지만 매년 100만 명 이상 인파가 불리니 사고 안 나도록 철저히 대비해야겠죠.
00:10주최측도 대비 중인데 가시는 분들 인파 사고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홍남기자가 알려드립니다.
00:19매년 100만 명 이상이 찾는 세계 서울 불꽃축제.
00:23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만큼 인파와 교통관리 등이 중요합니다.
00:27행정안전부는 내일 행사를 앞두고 경찰과 소방, 서울시와 함께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00:36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곳에 이렇게 질서 유지를 위한 울타리를 설치했고
00:40CCTV도 추가로 설치해 밀집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합니다.
00:48내일은 바디캠을 착용한 안내 인력이 현장을 다니면서 밀집 구역을 살피고
00:54종합상황실에서 모니터링할 계획입니다.
00:57이렇게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인파 사고를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01:03보행 속도가 느려지거나 다른 사람과 몸이 닿을 정도가 되면 즉시 자리를 피해야 합니다.
01:10또 두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 숨 쉴 공간을 확보하는 게 좋습니다.
01:15넘어져서 일어날 수 없으면 머리는 두 팔로 감싸고 다리는 몸쪽으로 당겨
01:20몸을 공처럼 만들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01:25불꽃축제라는 게 하늘에서 멋있는 광경을 연출하다 보니까
01:28그거를 바라보시다가 요철이라든지 걸려 넘어지거나 이런 사고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01:34전문가들은 강변에서 하는 축제는 인파가 몰리면 순환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01:40특히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01:43채널A 뉴스 홍란입니다.
01:45채널A 뉴스 홍란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