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8분 전


[앵커]
중일 갈등의 불똥이 우리 K팝으로도 튀었습니다.

일본인 멤버가 포함된 아이돌 그룹의 중국 현지 행사가 돌연 취소된 겁니다.

도쿄에서 송찬욱 특파원이 전합니다. 

[기자]
중국 상하이에서 애초 오늘 열릴 예정이던 K팝 걸그룹 '르세라핌'의 팬 사인회가 돌연 취소됐습니다.

주최 측은 "불가항력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취소를 결정했다"고만 이유를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 그룹의 멤버 중 2명이 일본인이라는 게 취소 이유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과거 중국 행사에서는 일본인 멤버에 대해 현지 팬들이 이름을 연호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였습니다.

[2023년 르세라핌 중국 팬 사인회]
"사쿠라. 사쿠라. 사쿠라."

하지만 이번 중일 갈등 이후 중국의 이른바 '한일령'이 일본인이 속한 K팝 그룹에도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지난 6일 보이그룹 '클로즈유어아이즈'는 중국 항저우에서 팬 미팅을 진행했는데 일본인 멤버만 행사에서 빠졌습니다.

(인코드)비슷한 시기 상하이에서 예정됐던 다른 그룹의 팬미팅도 돌연 취소됐는데, 역시 일본인 멤버가 있는 그룹이었습니다.

일본 가수들의 경우 최근 중국 공연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노래를 부르는 도중 음악과 조명을 끄고 가수를 무대에서 내보내는 일까지 벌어진 바 있습니다.

중국의 한일령은 양국 간 감정 싸움으로도 번지는 모양새입니다.

일본 일각에서는 K팝 그룹 '에스파' 중국인 멤버의 과거 언행을 문제 삼으며 연말 최대 음악 특집 프로그램인 '홍백가합전' 출연에 반대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채널A 뉴스 송찬욱입니다.

영상취재: 박용준
영상편집: 이승은


송찬욱 기자 song@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날벼락입니다. 중일 갈등의 불똥이 우리 K-POP으로도 튀었습니다.
00:05일본인 멤버가 포함된 아이돌 그룹의 중국 현지 행사가 돌연 취소된 겁니다.
00:11불똥이 왜 여기로 튀나요? 도쿄에서 송찬욱 특파원이 전합니다.
00:17중국 상하이에서 애초 오늘 열릴 예정이던 K-POP 그룹 르세라핌의 팬사인회가 돌연 취소됐습니다.
00:24주최 측은 불가항력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취소를 결정했다고만 이유를 밝혔습니다.
00:31하지만 이 그룹의 멤버 중 두 명이 일본인이라는 게 취소 이유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00:37과거 중국 행사에선 일본인 멤버에 대해 현지 팬들이 이름을 연호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였습니다.
00:45하지만 이번 중일 갈등 이후 중국의 이른바 한일령이 일본인이 속한 K-POP 그룹에도 적용된 걸로 보입니다.
00:58실제로 지난 6일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중국 항저우에서 팬미팅을 진행했는데 일본인 멤버만 행사에서 빠졌습니다.
01:06비슷한 시기 상하이에서 예정됐던 다른 그룹의 팬미팅도 돌연 취소됐는데 역시 일본인 멤버가 있는 그룹이었습니다.
01:15일본 가수들의 경우 최근 중국 공연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습니다.
01:20심지어는 노래를 부르는 도중 음악과 조명을 끄고 가수를 무대에서 내보내는 일까지 벌어진 바 있습니다.
01:28중국의 한일령은 양국 간 감정 싸움으로도 번지는 모양새입니다.
01:33일본 일각에선 K-POP 그룹 에스파 중국인 멤버의 과거 언행을 문제 삼으며
01:39연말 최대 음악 특집 프로그램인 홍백가 앞전 출연에 반대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01:45도쿄에서 채널A 뉴스 송천둥입니다.
01:47기상캐스터 배혜지
01:51기상캐스터 배혜지
01:52기상캐스터 배혜지
01:53nymilian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