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일본 가수가 중국 공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다가 갑자기 퇴장당했습니다.

중국의 일본 문화 제재, '한일령'이 본격화한 사건이라는 해석이 나오는 가운데 일본 주재 중국 대사는 '다카이치 발언' 철회가 갈등 해소의 유일한 해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신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일본 에니메이션 행사.

일본 가수 오쓰키 마키가 노래를 부르는데 갑자기 조명과 음악이 꺼집니다.

공연 관계자 두 명이 다가가더니 가수를 무대에서 퇴장시켰습니다.

소속사 측은 이 황당한 상황에 대해 "공연 중이었지만 부득이한 여러 사정으로 중단할 수 밖에 없었고 다음 날 출연도 같은 사정으로 중지됐다"고만 밝혔습니다.

다른 일본 가수들의 중국 공연도 줄줄이 취소됐고 일본 영화 개봉도 연기됐습니다.

일본 언론들은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의 '타이완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으로 촉발된 갈등이 문화 측면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해설했습니다.

중국의 일본 문화 보이코트, 이른바 '한일령'이 본격화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중일 갈등 수위가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일본 주재 중국대사는 유일한 해법으로 다카이치 총리의 발언 철회를 언급했습니다.

우장하오 주일 중국대사는 인민일보 기고에서 "어물쩍 넘어가려는 시도는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이고 잘못에 잘못을 더하는 행동은 더 엄중한 결과를 맞이할 것"이라며 이같이 요구했습니다.

중국은 일본을 문화·외교적으로 강하게 압박하면서 타이완에 대해서는 무력 시위를 늦추지 않았습니다.

24시간 동안 군용기로 20여 차례 군함으로 10여 차례 타이완의 세 방면에서 중국이 포위하는 형세였다고 홍콩 언론은 상황을 표현했습니다.

YTN 신호입니다.

영상편집 : 이자은



YTN 신호 (sino@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130195847608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일본 가수가 중국 공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다가 갑자기 퇴장당했습니다.
00:06중국의 일본 문화 제재, 한일령이 본격화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는 가운데
00:10일본 주제 중국 대사는 다카이치 발언 철회가 갈등 해소의 유일한 해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00:18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00:21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일본 애니메이션 행사.
00:25일본 가수 오스키 마키가 노래를 부르는데 갑자기 조명과 음악이 꺼집니다.
00:33공연 관계자 두 명이 다가가더니 가수를 무대에서 퇴장시켰습니다.
00:39소속사 측은 이 황당한 상황에 대해 공연 중이었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중단할 수밖에 없었고
00:46다음 날 출연도 같은 사정으로 중지됐다고만 밝혔습니다.
00:50다른 일본 가수들의 중국 공연도 줄줄이 취소됐고 일본 영화 개봉도 연기됐습니다.
00:59일본 언론들은 다카이치 사나이 총리의 타이완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으로 촉발된 갈등이 문화 측면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해설했습니다.
01:11중국의 일본 문화 보이코트 이른바 한일령이 본격화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01:16이렇게 중일 갈등 수위가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일본 주재 중국 대사는 유일한 해법으로 다카이치 총리의 발언 철회를 언급했습니다.
01:29우장하오 주일 중국 대사는 인민일보 기고에서 어물쩍 넘어가려는 시도는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이고
01:36잘못에 잘못을 더하는 행동은 더 엄중한 결과를 맞이할 것이라며 이같이 요구했습니다.
01:43중국은 일본을 문화 외교적으로 강하게 압박하면서 타이완에 대해서는 무력 시위를 늦추지 않았습니다.
01:5324시간 동안 군용기로 20여 차례, 군함으로 10여 차례 타이완의 새 방면에서 중국이 포위하는 형사였다고 홍콩 언론은 상황을 표현했습니다.
02:05YTN 신호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