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일 전


[앵커]
오세훈 서울시장을 겨냥한 여권의 맹폭, 오늘 소재는 부동산 정책이었습니다. 

서울시장 출마 생각이 있는 민주당 후보들 다 나와, 오 시장을 때렸습니다. 

구자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민주당 정책위원회가 마련한 토론회.

오세훈 서울시장이 재개발 재건축을 신속하게 하겠다며 제시한 대표 부동산 정책인 신통기획을 겨냥했습니다.

[천준호 / 더불어민주당 '오세훈 시정실패 정상화 TF' 단장]
"이름만 신통일 뿐 현실은 전혀 신통치 않은 상황입니다."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군에 거론되는 인물들이 총출동해 한 목소리로 오 시장 신통기획을 비판했습니다. 

[전현희 / 더불어민주당 의원]
"신통기획이 사실상 '불통 기획'으로 드러났습니다."

[박주민 /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은) 인구도 줄고 또 청년들은 많이들 떠나고 있습니다."

[박홍근 / 더불어민주당 의원]
"오세훈 시장은 '다 민간이 주택시장을 하는 것이지 공공이 뭐 합니까' 이런 식 아닙니까? 정말 세상 물정 모르는 이야기입니다."

[정원오 / 서울 성동구청장]
"(신통기획이) 신통하지 않아서 신통기획2를 지금 발표했는데 이것도 신통하지 않을 겁니다."

오히려 서울시가 정비사업 인허가권을 틀어쥐고 있어 주택 공급이 속도를 내지 못한다며, 권한을 자치구로 넘기라고 압박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공급 대책이 부족하다고 정부를 비판하고 있는데, 오히려 오 시장 탓을 하며 맞불을 놓는 전략입니다.

서울 지역 민주당 의원은 "지난 2010년 선거 때 25개구 중 17곳을 이기고도 강남3구에서 크게 져 패배했다"며 "강남도 공급을 빨리 하게 하겠다"고 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자준입니다.

영상취재 : 김재평
영상편집 : 이승근


구자준 기자 jajoonneam@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오세훈 서울시장을 겨냥한 여건의 맹폭, 오늘 소재는 부동산 정책이었습니다.
00:06서울시장 출마 생각이 있는 민주당 후보들 다 나와서 오시장을 때렸습니다.
00:10구자준 기자입니다.
00:14민주당 정책위원회가 마련한 토론회.
00:17오세훈 서울시장이 재개발, 재건축을 신속하게 하겠다며 제시한 대표 부동산 정책인 신통기획을 겨냥했습니다.
00:25이름만 신통일 뿐 현실은 전혀 신통치 않은 상황입니다.
00:30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군에 거론되는 인물들이 총출동해 한 목소리로 오시장 신통기획을 비판했습니다.
00:37신통기획이 사실상 불통기획으로 드러났습니다.
00:42인구도 줄고 또 청년들은 많이들 떠나고 있습니다.
00:46오세훈 시장은 다 이게 민간이 주택시장을 하는 것이지 공공이 뭐합니까? 이런 식 아닙니까?
00:51정말 세상 물정 모르는 이야기입니다.
00:54신통하지 않아서 신통기획2를 지금 발표했는데 이것도 신통하지 않을 겁니다.
01:00오히려 서울시가 정비사업 인허가권을 틀어지고 있어 주택 공급이 속도를 내지 못한다며 권한을 자측으로 넘기라고 압박했습니다.
01:09오세훈 서울시장이 공급 대책이 부족하다고 정부를 비판하고 있는데 오히려 오시장 탓을 하며 맞불을 놓는 전략입니다.
01:18서울지역민주당 의원은 지난 2010년 선거 때 25개구 중 17곳을 이기고도 강남 3구에서 크게 져 패배했다며 강남도 공급을 빨리하게 하겠다고 했습니다.
01:29채널A 뉴스 구자준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