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사업계획서·배터리 사용 기록 확보…경위 조사
경찰 "작업 적절성 중점적으로 보고 있어"
충전율 30% 이하 낮춰야 하는 지침…조사 전망
발화 추정 배터리 6개·공구…국과수 감식 의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와 관련해 강제수사에 착수한 경찰이 증거물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사업계획서 등을 토대로 화재 원인과 사건 경위를 본격 조사하고 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고재형 기자!

경찰이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증거물 분석에 들어갔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경찰은 전날 국가정보자원관리원과 업체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물품은 상자 9개 분량의 자료와 PC 등입니다.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사업계획서와 배터리 로그 기록 등이 확보됐습니다.

경찰이 작업의 적절성을 중점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는 만큼 이를 밝히기 위한 압수물 분석과 확인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특히 리튬배터리 분리 작업 시 충전율을 30% 이하로 낮춰야 한다는 지적이 있었던 만큼 이 부분도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불이 처음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배터리팩 6개는 국과수에 감정을 의뢰했습니다.

경찰은 연휴에도 압수물 분석과 관계자 조사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경찰은 화재와 관련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관계자 등 4명을 업무상 실화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연휴 기간을 시스템 복구의 적기로 보고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현장에 전문 인력 등 8백여 명을 투입했고, 민간 전문가와 연구 기관 인력까지 참여시켜 복구 역량을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국민 생활과 직결되는 주요 시스템은 별도 관리 체계를 마련해 대체 서비스 제공과 민원 응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국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편집 : 원인식




YTN 고재형 (jhko@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51003154026076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국정자원 화재와 관련해 강제수사에 착수한 경찰이 증검을 분석해 들어갔습니다.
00:06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사업계획서 등을 토대로 화재 원인과 사건 경위를 본격 조사하고 있는데요.
00:12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00:14고재형 기자, 경찰이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증검을 분석해 본격적으로 들어갔다고요?
00:20네, 그렇습니다. 경찰이 전날 국가정보자원관리원과 업체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물품은 상자 9개 분량의 자료와 PC 등입니다.
00:29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사업계획서와 배터리 로그 기록 등이 확보됐습니다.
00:35경찰이 작업의 적절성을 중점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는 만큼 이를 밝히기 위한 압수물 분석과 확인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00:43특히 리튬 배터리 분리 작업 시 충전률을 30% 이하로 낮춰야 한다는 지적이 있었던 만큼 이 부분도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00:51또 불이 처음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배터리 팩 6개는 국과수의 감정을 의뢰했습니다.
00:59경찰은 연휴에도 압수물 분석과 관계자 조사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01:04또 화재와 관련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관계자 등 4명을 업무상 실화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01:11시스템 복구에도 속도가 내고 있는데요.
01:14행정안전부는 이번 연휴 기간을 시스템 복구의 적기로 보고 있습니다.
01:21국가정보자원관리원 현장에 전문인력 등 8배 유명을 투입했고,
01:25민간 전문가와 연구기관 인력까지 참여시켜 복구 역량을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01:31또 국민 생활과 직결되는 주요 시스템은 별도 관리 체계를 마련해 대체 서비스 제공과 민원 응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01:38지금까지 전국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