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5개월 전


[앵커]
뉴스A 시작합니다.

김윤수입니다.

김건희 여사가 특검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습니다.

전현직 대통령 배우자가 수사기관에 피의자로 공개 출석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조사를 받기 앞서 김 여사는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 고개를 숙였습니다.

특검팀은 김 여사를 상대로 주가 조작 의혹, 공천 개입 의혹, 명품 수수 의혹을 집중 추궁했습니다.

특검의 칼날 앞에 선 김 여사 소식으로 뉴스에이 문을 열겠습니다.

오늘의 첫소식, 이기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시위대가 몰린 광화문 특검 사무실 빌딩 앞에 멈춰서는 승합차.

검은색 정장 차림의 김건희 여사가 차에서 내립니다.

고개를 숙인 채 30초 정도를 걸어, 빌딩 안으로 들어온 김 여사는, 조사실 출입구가 있는 2층에서 취재진 앞에 섰습니다.

[김건희 / 여사]
"국민 여러분께 저같이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이렇게 심려를 끼쳐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수사 잘 받고 나오겠습니다."

혐의 내용에 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고,

[김건희 / 여사]
" …"

죄송하다는 말만 남겼습니다.

[김건희 / 여사]
" 항상 죄송합니다."

전직 대통령 배우자가 수사기관에 공개 출석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2004년 이순자 여사, 2009년 권양숙 여사가 검찰 조사를 받은 전례가 있지만, 출석 장면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오늘 특검은 변호인단과 협의한 5개 혐의에 관해서만 조사했습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명태균 공천개입, 건진법사를 통한 통일교 청탁 의혹 등입니다.

특검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으로 조사를 시작했고, 김 여사는 동석한 변호인단 도움을 받아 충분히 답변을 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특검법상, 수사 대상이 총 16개에 달하기 때문에 김 여사 추가 소환 조사는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채널A 뉴스 이기상입니다.

영상취재: 윤재영
영상편집: 이태희


이기상 기자 wakeup@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뉴스에 시작합니다. 김윤수입니다. 김건희 여사가 특검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습니다.
00:04전현직 대통령 배우자가 수사기관에 피의자로 공개 출석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00:11조사를 받기 앞서 김 여사는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 고개를 숙였습니다.
00:18특검팀은 김 여사를 상대로 주가 조작 의혹, 공천 개입 의혹, 명품 수수 의혹을 집중 추궁했습니다.
00:25특검의 칼날 앞에 선 김 여사 소식으로 뉴스에 문을 열겠습니다.
00:28오늘의 첫 소식, 이기상 기자가 보도합니다.
00:33시위대가 몰린 광화문 특검 사무실 빌딩 앞에 멈춰서는 승합차.
00:39검은색 정장 차림의 김건희 여사가 차에서 내립니다.
00:43고개를 숙인 채 30초 정도를 걸어 빌딩 안으로 들어온 김 여사는 조사실 출입구가 있는 2층에서 취재진 앞에 섰습니다.
00:52국민 여러분께 저같이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이렇게 심려를 끼쳐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01:04수사 잘 받고 나오겠습니다.
01:07혐의 내용에 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고.
01:11명품, 목걸이와 명품백은 왜 받으신 것이라서.
01:15죄송하다는 말만 남겼습니다.
01:17전직 대통령 배우자가 수사기관에 공개 출석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01:302004년 이순재 여사, 2009년 권양숙 여사가 검찰 조사를 받은 전례가 있지만 출석 장면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01:38오늘 특검은 변호인단과 협의한 5개 혐의에 관해서만 조사했습니다.
01:45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명태균 공천개입, 건진법사를 통한 통일교 청탁 의혹 등입니다.
01:52특검은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으로 조사를 시작했고, 김 여사는 동석한 변호인단 도움을 받아 충분히 답변을 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02:02특검법상 수사 대상이 총 16개에 달하기 때문에 김 여사 추가 소환 조사는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02:08채널A 뉴스 이기상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