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e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올 초, 청와대 신년회에서 체육훈장 청룡장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국가보훈부가, 페이커의 훈장 수훈 소식에 이어진 팬들의 질문에 진지한 답을 내며 온라인에서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시죠.

발단은 지난 1월 2일이었죠.

'롤의 황제'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e스포츠계 최초로 체육훈장 최고 등급인 '청룡장'을 받았습니다. 김연아, 손흥민 선수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영광스러운 자리였는데, 뒤늦게 팬들의 질문 공세가 쏟아진 겁니다.

저 어릴 때만 해도, 게임 한다 하면 어른들의 시선이 곱지만은 않았던 것 같은데.

이번 수훈이 더 특별한 건 '게임'이 단순한 오락을 넘어 정식 스포츠이자 국위선양의 도구로 인정받았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위상이 높아지다 보니 팬들의 상상력도 덩달아 폭발했습니다. 보훈부를 당황시킨 질문들, 함께 보시죠.

'아니, 우리 상혁이 형 이제 국가유공자인가요?' '국립묘지 안장인데 난 못 보겠네' 페이커 선수, 96년생이라 아직 서른, 마우스 잡는 손이 쌩쌩한 현역인데, 벌써부터 국립묘지 안장이냐며 앞서간 질문이 웃음을 자아냅니다.

이에 대해 보훈부가 내놓은 팩트체크, 어땠을까요? 일단 훈장을 받았다고 국가 유공자가 된 건 아니기 때문에 금전적인 혜택은 '없습니다'.

그리고 팬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국립현충원 안장'.

자리 맡아둔 건 아닙니다.

자격은 갖췄지만, 역대 체육인 중에서도 소수만 안장됐을 정도로 엄격한 별도 심사 기준을 나중에 거쳐야 합니다.

팬들이 "현충원 가야 한다"고 농담하는 것 자체가, 이미 페이커 선수의 활약이 '국가적 차원'이라는 최고의 찬사겠죠? 현충원 걱정은 한참 후에 하고, 소환사의 협곡에서 활약은 앞으로 오래오래 기대하겠습니다.






YTN 박민설 (minsolpp@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60123223621528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네, e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이죠. 페이커 이상혁 선수 체육훈장 청룡장을 올초 받았습니다.
00:08그런데 국가본부가 페이커의 훈장 수훈 소식에 이어진 팬들의 질문에도 진지한 답을 내면서 뒤늦게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시죠.
00:21발단은 지난 1월 2일입니다. 로레 황제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e스포츠계 최초로 체육훈장 최고 등급인 청룡장을 받았습니다.
00:29보시면 김연아, 손흥민 선수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영광스러운 자리이기도 했죠.
00:35뒤늦게 팬들의 질문 공세가 쏟아졌습니다.
00:39저 어릴 때만 해도 게임한다면 어른들의 시선이 곱지만은 않았던 것 같은데
00:43이번 수훈 소식은 게임이 단순한 오락을 넘어 정식 스포츠이자 국위선양의 도구로도 인정받았다는 뜻이겠죠.
00:52이렇게 게임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팬들의 상상력도 덩달아 폭발한 겁니다.
00:57보험부를 당황시킨 질문들 함께 보시죠.
01:01아니 우리 상혁이 형 이제 국가유공자인가요?
01:04국립묘지 안장되나요? 나는 못 보겠네.
01:06페이커 선수 96년생이라 이제 30, 마우스 잡는 손이 쌩쌩한 현역인데요.
01:12벌써부터 국립묘지 안장이냐며 앞서간 질문들이 웃음을 자아냅니다.
01:17이에 대해 보험부가 내놓은 팩트체크 함께 보실까요?
01:22일단 훈장을 받았다고 유공자가 된 건 아닌데요.
01:26금전적인 혜택보다는 명예로운 훈장이죠.
01:29그리고 팬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국립현충원 안장에 대해서는 아직 자리를 맡아둔 건 아닙니다.
01:35자격은 갖췄지만 역대 체육인 중에서도 이런 소수만 안장됐을 정도로 엄격한 별도의 심사 기준을 나중에 거쳐야 합니다.
01:43팬들이 현충원을 가야 한다고 농담하는 것 자체가 이미 페이커 선수의 활약이 국가적인 차원이라는 최고의 찬사겠죠.
01:53현충원 걱정은 한참 후에 하고 소환사의 협곡에서의 활약은 앞으로 오래오래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