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6시간 전


김종석의 오프닝 오늘도 논쟁적인 세 가지 주제 준비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의 가덕도 피습 사건이 국가 공인 1호 테러로 지정됐습니다.

10년 전 테러방지법이 만들어진 뒤 처음 적용되는 겁니다.

[부산 가덕도 (지난 2024년 1월)]
"사인 하나만…"

[부산 가덕도 (지난 2024년 1월)]
"대표님! 119 불러, 119!"

[김민석 / 국무총리]
"그간의 조사와 수사가 부실했고 너무 시간이 오래 지났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 앞으로 대한민국에서 테러의 가능성을 완전히 없앤다는 각오로 임해야 한다."

이거 벌써 2년 전 일이네요.

실제로 그간 민주당 일부에선 윤석열 정부가 의도적으로 진실을 감췄다고 했었습니다.

[김모 씨 / 습격범(지난 2024년)]
"국민에게 걱정을 끼쳐서 미안하게 생각합니다. 이걸 누구하고 계획을 같이 하겠습니까?"

[서영교/더불어민주당 의원 (그제)]
"배후를 밝힐 의지는커녕 진실이 드러날까봐 앞장서던 법원이 파렴치한 꼬리 자르기 수사였음을 자인한 셈입니다. 테러를 축소 은폐한 국가 권력의 책임 문제이며, 민주주의를 훼손한 중대한 국가 범죄의 문제입니다. 전면 재조사를 강력히 촉구합니다."

저 습격범을 도운 사람이 있다는 공범설과 함께 윤석열 정부 최고위층 인사가 사건을 계획하고 뒤를 바줬다는 배후설까지 나왔었죠.

1호 테러로 지정되면서 범인이 징역 15년형이 확정된 것과 별개로 테러 방지법을 통해 전면 재수사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국민의힘에선 "김민석 총리 아부도 적당히 하라, 셀프 테러 지정할 거면 혈세 쓰지 말고 본인 돈으로 하라"고 비판했는데요.

앞으로 이 수사 결과도 잘 쫓아가봐야 할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김종석의 오프닝 오늘도 논쟁적인 세 가지 주제를 준비했습니다.
00:06보셨죠? 이재명 대통령의 가덕도피습 사건이 국가공인 1호 테러로 지정이 됐습니다.
00:14바로 10년 전 테러 방지법이 만들어진 뒤 처음 적용되는 겁니다.
00:30너무 시간이 오래 지났습니다.
00:32이 문제에 대해서 앞으로 대한민국에서 테러의 가능성을 완전히 없앤다 하는 각오로 저희들이 임해야 한다.
00:47저게 벌써 2년 전 사건입니다.
00:50실제로 그동안 민주당 1부에서는 윤석열 정부가 의도적으로 저 진실을 감췄다, 덮었다라고 주장을 했었습니다.
01:00국민이 걱정을 끼쳐서 미안하게 생각하면 이걸 누구하고 계획을 다시 하겠습니까?
01:10배우를 밝힐 의지는커녕 진실이 드러날까봐 앞장서 덮어버린 파렴치한 꼬리짜리기 수사였음을 자인한 셈입니다.
01:19테러를 축소, 은폐한 국가 권력의 책임 문제이며 민주주의를 훼손한 중대한 국가 범죄의 문제입니다.
01:26전면 재조사를 강력히 촉구합니다.
01:30저 습격범 김모 씨를 도운 사람이 있다는 이른바 공범설과 함께 윤석열 정부 최고위층 인사가 사건을 계획하고 뒤를 봐줬다는 이른바 배우설까지 나왔었습니다.
01:44이번에 이렇게 1호 테러로 지정이 되면서요.
01:47범인 김모 씨가 징역 15년형이 확정된 것과는 별개로 테러 방지법을 통해서 전면 재수사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01:54반면 국민의힘에서는 김민석 국무총리 아부도 적당히 해라, 셀프 테러로 지정할 거면 혈세 쓰지 말고 본인 돈으로 하라라고 강력 비판했는데요.
02:07앞으로 테러 1호 수사, 이 수사 결과도 잘 쫓아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