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시간 전


"당신의 희생을 기억"… 편의점 안내문 화제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오늘 크리스마스 2부여서요. 성탄절 이제 바로 하루 전입니다. 따뜻한 소식으로 마무리를 한번 할까 하는데 사진 한 장 보면서 얘기 나누겠습니다. 바로 이겁니다. 편의점에 이런 안내문이 붙어있어요. 자세히 제가 읽어드리겠습니다.
00:17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 국가유공자 그 가족분들 저희 편의점에 오셔서 필요한 것 뭐든지 그냥 다 드릴테니 가져가십시오라고 써있습니다.
00:33자 그러니까 이 편의점 안에 있는 모든 물건 가격과 상관없이 국가유공자와 가족들 그리고 또 어르신들 어르신들께는 그냥 무료로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00:47이게요. 너무 따뜻한 사연인데 짧게 좀 여쭙겠습니다. 이런 데 가서 그야말로 돈줄 내줘야 되는 거 아닙니까?
00:55그렇죠. 수원 영통에 있는 편의점이라고 하는데 저 글을 본 많은 누리꾼들이 내가 좀 멀지만 운전하고 가서라도 돈줄 내드리러 가야 되겠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고요.
01:06수원 영통이요? 저도 혹시 이쪽 지나가면 저기 꼭 들러서 생수라도 한 병이라도 꼭 저기서 사 먹어야겠네요.
01:13그렇죠. 이미 많은 분들이 실제 방문을 하고 계신 것 같고 무엇보다도 나라를 지켜주신 분들을 이렇게 기억해준다는 것만으로도 참 고맙고 마음이 따뜻해진다라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01:24알겠습니다.
01:25알겠습니다.
01:25알겠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