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이치 공범’ 구속영장 발부…불출석사유서 제출
영장실질심사 포기…도주 34일 만에 충주에서 검거
주가조작 시기 김건희 계좌 관리…또 다른 ’주포’
검찰에선 무혐의…특검 "차명계좌로 주가조작 가담"


34일 동안 도주극을 벌인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공범 이 모 씨가 결국 구속됐습니다.

김건희 씨의 주가조작 혐의를 입증할 특검의 막바지 수사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안동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법원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공범 이 모 씨의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이 씨가 구속 심사를 2시간여 앞두고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해, 이미 예상된 결과였습니다.

도주하다 체포된 만큼, 직접 출석하는 게 의미가 없다고 판단해 구속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특검은 압수수색 현장에서 도주한 이 씨를 34일 만에 충주에서 붙잡았습니다.

[이 모 씨 /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공범 (지난 20일) : (압수수색 도중에 왜 도주하셨나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관여하셨습니까? 김건희 씨와 어떤 관계이신가요?) ….]

이 씨는 주가조작 시기 김건희 씨 계좌를 관리한, 또 다른 '주포'로 지목된 인물입니다.

검찰에서는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특검은 이 씨가 차명 계좌로 주가조작에 가담했다고 봤습니다.

앞서 김건희 씨 재판에서는 이 씨와 김건희 씨 메신저 대화 내용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 씨는 주가조작 시기 다른 주포가 자신의 이름을 안다면서 '도이치'는 손을 떼겠다고 했는데, 이때 김건희 씨는 자신이 더 비밀을 지키고 싶은 사람이라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특검은 이 대화 내용이 김건희 씨가 주가조작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다는 근거로 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특검은 김건희 씨의 주가조작 혐의를 입증할 이 씨 진술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 달 3일 김 씨의 결심공판이 예정된 만큼, 특검은 서둘러 이 씨에 대한 보강 조사에 나설 방침입니다.

YTN 안동준입니다.


영상편집 : 김민경
디자인 : 윤다솔




YTN 안동준 (eastju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122235317232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34일 동안 도주국을 벌인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공범, 이 모 씨가 결국 구속됐습니다.
00:07김건희 씨의 주가 조작 혐의를 입증할 특검의 막바지 수사에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00:12안동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00:16법원이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공범, 이 모 씨의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00:21이 씨가 구속심사를 2시간여 앞두고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해 이미 예상된 결과였습니다.
00:26도주하다 체포된 만큼 직접 출석하는 게 의미가 없다고 판단해 구속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보입니다.
00:35앞서 특검은 압수수색 현장에서 도주한 이 씨를 34일 만에 충주에서 붙여봤습니다.
00:47이 씨는 주가 조작 시기 김건희 씨 계좌를 관리한 또 다른 주포로 지목된 인물입니다.
00:52검찰에서는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특검은 이 씨가 차명 계좌로 주가 조작에 가담했다고 봤습니다.
01:00앞서 김건희 씨 재판에서는 이 씨와 김건희 씨 메신저 대화 내용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01:06이 씨는 주가 조작 시기 다른 주포가 자신의 이름을 안다면서 도이치는 손을 떼겠다고 했는데
01:11이때 김건희 씨는 자신이 더 비밀을 지키고 싶은 사람이라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01:17특검은 이 대화 내용이 김건희 씨가 주가 조작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다는 근거로 보고 있습니다.
01:23이 때문에 특검은 김건희 씨의 주가 조작 혐의를 입증할 이 씨 진술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01:28다만 다음 달 3일 김 씨의 결심 공판이 예정된 만큼 특검은 서둘러 이 씨에 대한 보강 조사에 나설 방침입니다.
01:37YTN 안동준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