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추석을 하루 앞둔 오늘, 귀성과 여행길에 오른 분들 많으실 텐데요.

부산역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철도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차상은 기자!

[기자]
부산역에 나와 있습니다.


귀성 인파가 지금도 많습니까?

[기자]
인파가 다소 줄었습니다.

귀성객과 여행객이 동시에 몰리면서 한때 심하게 붐비기도 했는데, 저녁 시간대가 다가오면서 부산을 떠나는 이용객이 조금씩 줄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 셋째 날인 오늘, 서울에서 출발하는 부산행 KTX와 SRT는 거의 모든 열차 편이 매진됐습니다.

자정 넘어 부산에 도착하는 열차만 빈자리가 일부 남았습니다.

반대로 부산에서 출발하는 서울행 열차는 좌석에 여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추석 당일인 내일부터는 상황이 달라집니다.

서울행 열차 편 대부분이 매진된 상태여서 표를 구하지 못한 분들은 고속버스 같은 다른 교통편을 준비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는 한글날까지 더하면 일주일, 다음 주말까지 더하면 길게는 열흘에 달하는 황금연휴이다 보니 여행객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같은 기간 부산 해운대처럼 관광객이 몰리는 지역의 숙박시설 예약률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거로 파악됐습니다.

부산시는 방문객을 위해 광안대교 등 지역 내 유료도로 통행료를 모레까지 한시적으로 면제합니다.

또 부산의 새 명소로 자리 잡은 옛 부산시장 관사, 도모헌을 오는 9일까지 특별 개방하고, 셔틀버스도 투입해 방문객 편의를 높이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부산역에서 YTN 차상은입니다.




YTN 차상은 (chas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51005155225057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추석을 하루 앞둔 오늘 귀성과 여행길에 오른 분들 많으실 텐데요.
00:04부산역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철도 상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0:08차상은 기자.
00:12네, 부산역에 나와 있습니다.
00:14귀성 인파 지금도 많습니까?
00:19네, 그렇습니다. 오전과 오후 한때와 비교하면 인파가 다소 줄어들긴 했지만
00:24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이곳 부산역을 채우고 있습니다.
00:27귀성객과 여행객이 동시에 몰리면서 한때 심하게 붐비기도 했는데요.
00:33지금은 시간이 지나면서 부산을 떠나는 여행객이 조금씩 줄고는 있습니다.
00:38추석 연휴 셋째 날인 오늘 서울에서 출발하는 부산의 KTX와 SRT는 거의 모든 열차편이 매진됐습니다.
00:45자정 넘어서 부산에 도착하는 열차만 빈자리가 일부 남았습니다.
00:50반대로 부산에서 출발하는 서울행 열차는 좌석에 여유가 있습니다.
00:53하지만 추석 당일인 내일부터는 상황이 달라집니다.
00:57서울행 열차편 대부분이 매진된 상태여서 표를 구하지 못한 분들은 고속버스 같은 다른 교통편을 준비하는 게 좋겠습니다.
01:06이번 연휴는 한글날까지 더하면 일주일, 다음 주말까지 더하면 길게는 열흘에 달하는 황금 연휴이다 보니 여행객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01:14같은 기간 부산 해운대처럼 관광객이 몰리는 지역의 숙박시설 예약률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01:22부산시는 방문객을 위해 광안대교 등 지역 내 유료 도로 통행률을 올해까지 한시적으로 면제합니다.
01:29또 부산의 새 명소로 자리잡은 옛 부산시장 관사 도모헌을 오늘 9일까지 특별 개방하고 셔틀버스도 투입해 방문객 편의를 높이기로 했습니다.
01:39지금까지 부산역에서 YTN 차상환입니다.
01:41다음 주에 만나요.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