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김건희 특별검사팀이 오늘(18일) 구속 기한이 만료되는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을 재판에 넘깁니다.

샤넬 가방 등이 김 씨에게 건네진 정황에 초점을 맞췄던 조사는 통일교의 선거 개입 의혹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이준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지난달 30일 구속된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을 오늘 재판에 넘깁니다.

영장청구 당시 혐의인 청탁금지법 위반과 업무상 횡령, 정치자금법 위반 등이 기소 혐의로도 적용됩니다.

지난 2022년 4∼8월, '건진 법사' 전성배 씨를 통해 김건희 씨에게 고가 다이아몬드 목걸이와 샤넬 가방, 천수삼 농축 차를 건네며 교단 현안을 청탁했단 내용입니다.

1라운드를 마무리한 특검의 칼끝은 통일교의 '선거 개입' 의혹으로 향할 전망입니다.

특검은 기존에 알려진 국민의힘 전당대회 개입 의혹 말고도, 윤석열 전 대통령이 후보로 뛴 2022년 대선 과정도 살펴보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당시 대선을 앞두고, 통일교 각 권역을 맡는 지구장들에게 자금이 하달됐는데, 특검은 윤 전 대통령 지지 목적으로 쓴 것 아닌지 의심하고 있습니다.

특히, 특검은 이미 대선 전후로 친윤 핵심인 권성동 의원이 윤 전 본부장에게 1억 원을 건네받았다거나,

경기 가평군에 있는 천정궁을 두 차례 방문해 한학자 총재로부터 쇼핑백을 받았단 의혹을 뒷받침할 자료도 확보한 거로 파악됐습니다.

오늘은 전성배 씨를 소환 조사하고,

한 차례 시도하다 중단됐지만, 통일교 신자들의 당원 가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국민의힘 압수수색도 이어갈 예정입니다.

결국, 최종적으로는, 한학자 총재와 권성동 의원의 소환조사도 불가피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YTN 이준엽입니다.

영상편집 : 변지영





YTN 이준엽 (leejy@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818005352005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김건희 특별검사팀이 오늘 구속기한이 만료되는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을 재판에 넘깁니다.
00:08샤넬 가방 등이 김 씨에게 건네진 정황에 초점을 맞췄던 조사는 통일교회 선거개입 의혹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00:15이준협 기자입니다.
00:19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지난달 30일 구속된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을 오늘 재판에 넘깁니다.
00:26영장 청구 당시 혐의인 청탁금지법 위반과 업무상 횡령, 정치자금법 위반 등이 기소 혐의로도 적용됩니다.
00:35지난 2022년 4월에서 8월 건진법사 전성배 씨를 통해 김건희 씨에게 고가 다이아몬드 목걸이와 샤넬 가방, 천수삼 농축차를 건네며 교단 현안을 청탁했다는 내용입니다.
00:481라운드를 마무리한 특검의 칼끝은 통일교회 선거개입 의혹으로 향할 전망입니다.
00:54특검은 기존에 알려진 국민의힘 전당대회 개입 의혹 말고도 윤석열 전 대통령이 후보로 뛴 2022년 대선 과정도 살펴보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01:04당시 대선을 앞두고 통일교회 각 권역을 맡는 지구장들에게 자금이 하달됐는데, 특검은 윤 전 대통령 지지 목적으로 쓴 것 아닌지 의심하고 있습니다.
01:13특히 특검은 이미 대선 전후로 신윤 핵심인 권성동 의원이 윤 전 본부장에게 1억 원을 건네받았다거나,
01:22경기 가평군에 있는 천정궁을 두 차례 방문해 한학자 총재로부터 쇼핑백을 받았다는 의혹을 뒷받침할 자료도 확보한 거로 파악됐습니다.
01:29오늘은 전성배 씨를 소환조사하고 한 차례 시도하다 중단됐지만 통일교신자들의 당원 가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국민의힘 압수수색도 이어갈 예정입니다.
01:40결국 최종적으로는 한학자 총재와 권성동 의원의 소환조사도 불가피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01:47YTN 이준엽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