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아랍에미리트를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과 1시간 가까이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100년 동행을 위해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고, UAE는 최고의 예우를 갖춰 환대했습니다.

강진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태극기와 UAE 국기가 나부끼는 정리된 도로 위를 이재명 대통령이 탄 차량이 내달립니다.

공식환영식과 정상회담이 열리는 대통령궁 도착에 맞춰, 하늘에선 환영 비행이 펼쳐집니다.

귀한 손님을 맞을 때 등장하는 낙타병과 기마병은 도열해서 이 대통령을 반겼고, 예포는 가장 높은 수준의 예우로 여겨지는 21발이 발사됐습니다.

대통령궁 안에선 UAE 의장대가 애국가를 연주하며 국빈을 맞았습니다.

공식환영식에 이어 진행된 이 대통령과 무함마드 대통령의 정상회담 분위기도 화기애애했습니다.

57분 동안 진행된 회담에서 두 정상은 양국 관계가 더 발전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따뜻한 환대에 감사를 표하고, 두 나라의 공동 번영을 위한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 대통령:대한민국이 양국의 100년 동행을 위해서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방위산업과 인공지능, 원자력, 그리고 보건과 의료 등 여러 분야에서 '형제의 정신'을 바탕으로 서로 돕자는 겁니다.

무함마드 대통령도 이재명 대통령이 중동 국가 중 처음으로 UAE를 방문한 게 기쁘다며 화답했습니다.

[무함마드 / 아랍에미리트 대통령 : 한국과 UAE 간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는 여러 분야에서 그 성과를 보고 있습니다.]

특히, 국방과 과학기술 분야에서 더 밀접한 관계를 맺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이 대통령은 아랍에미리트 국빈 방문 마지막 날에는 한-UAE 경제인 행사에 참석해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현지에 파병된 아크부대 장병들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아부다비에서 YTN 강진원입니다.






YTN 강진원 (jinw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119000346774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아랍에미리트를 국비인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무안마드 빈사이드 알 나흐안 아랍에미리트 대통령과 1시간 가까이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00:09이 대통령은 100년 동행을 위해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고, UAE는 최고의 예우를 갖춰 환대했습니다.
00:16강진왕 기자의 보도입니다.
00:21태극기와 UAE 국기가 나붙기는 정리된 도로 위를 이재명 대통령이 탄 차량이 내달립니다.
00:26공식 환영식과 정상회담이 열리는 대통령궁 도착에 맞춰 하늘에선 환영 비행이 펼쳐집니다.
00:35귀한 손님을 맞을 때 등장하는 낙타병과 기마병은 도열에서 이 대통령을 반겼고,
00:40예포는 가장 높은 수준의 예우로 여겨지는 21발이 발사됐습니다.
00:44대통령궁 안에서는 UAE 의장대가 애국가를 연주하며 국빈을 맞았습니다.
00:50공식 환영식에 이어 진행된 이 대통령과 무안마드 대통령의 정상회담 분위기도 화기애애했습니다.
00:5757분 동안 진행된 회담에서 두 정상은 양국 관계가 더 발전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습니다.
01:04이 대통령은 따뜻한 환대에 감사를 표하고, 두 나라의 공동 번영을 위한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01:10대한민국이 양국의 100년 동행을 위해서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01:20방위산업과 인공지능, 원자력, 그리고 보건과 의료 등 여러 분야에서 형제의 정신을 바탕으로 서로 돕자는 겁니다.
01:30무안마드 대통령도 이재명 대통령이 중동국가 중 처음으로 UAE를 방문한 게 기쁘다며 화답했습니다.
01:37특히 국방과 과학기술 분야에서 더 밀접한 관계를 맺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01:54이 대통령은 아랍에미리트 국빈 방문 마지막 날엔 한 UAE 경제인 행사에 참석해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02:01현지에 파병된 아크부대 장병들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02:04아부다비에서 YTN 강준원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