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병역자원 감소라는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은 선택이 아닌 필수 전력요소라며 AI 기반 전력을 신속히 전력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안 장관은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국방 인공지능 추진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군이 스마트 첨단 강군으로 도약하려면 부대와 병력, 전력 구조 개편이 연계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국방부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단기적으로는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중장기적으로는 장관의 정책 결정을 지원하는 정책참모 역할과 전장에서 지휘관의 결심을 지원하는 전투참모 역할까지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국방부는 또 국방 인공지능 정책을 전담할 차관보를 신설하는 등 AI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YTN 나혜인 (nahi8@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118172123526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병력자원 감소라는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서 인공지능은 선택이 아닌 필수 전력 요소라며 AI 기반 전력을 신속히 전력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00:13안 장관은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국방인공지능 추징점검회의를 주재하고 군이 스마트 첨단 강군으로 도약하려면 부대와 병력, 전력구조 개편이 연계되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