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내란 사건을 수사할 조은석 특별검사가 사초를 쓰는 자세로 수사논리에 따라 특검직을 수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중기 특검은 김건희 여사 의혹과 관련해 객관적으로 수사하겠다고 강조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현정 기자, 먼저 조은석 특검이 입장을 밝혔다고요.

[기자]
내란을 수사할 조 특검은 먼저 임명 소감으로, 수사에 진력해 온 국수본과 공수처, 검찰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사초를 쓰는 자세로 세심하게 살펴가며 오로지 수사논리에 따라 특별검사의 직을 수행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수사팀 구성과 업무 공간과 관련해서도 준비되면 설명할 기회를 갖겠다고 밝혔는데요.

비상계엄 관련 의혹 전반을 수사할 내란 특검은 특검과 특검보 외에도 60명의 파견 검사와 파견 공무원·특별 수사관 등 모두 267명으로 꾸려질 예정입니다.


김건희 여사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은 어떤 입장을 밝혔나요.

[기자]
네, 김 여사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은 사회적 논란이 많은 사건이라며 객관적으로 봐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아직, 사건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기 전이라며 향후 수사 방향과 120명 규모로 꾸려질 특검 구성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는데요.

다만, 김 여사 사건과 관련해 많은 의문이 제기된 만큼 사실관계와 쟁점을 확인하는 작업이 중요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민중기 / '김건희' 특별검사 : 여론 등을 통해서 여러 의문이 제기됐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논란이 많은 사건인 만큼 객관적 입장을 취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채 상병 사건을 수사할 이명현 특검도 입장을 냈다고요?

[기자]
네, 채 상병 사건을 수사할 이명현 특검은 억울한 죽음에 대해 명백하게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23년 전에 병역 비리를 수사했을 때도 덮어달라는 요구는 단호하게 거절하며 소신껏 수사했다며 이번에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이명현 / '채 상병' 특별검사 : 억울한 죽음에 대해서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는 게 제 임무라 생각하고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특검 구성과 관련해서는 자율권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는데, 조만간 100여 명 규모... (중략)

YTN 이현정 (leehj0311@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61311534118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내란 사건을 수사할 조은석 특별검사가 사초를 쓰는 자세로 수사 논리에 따라 특검직을 수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0:08민중기 특검은 김건희 여사 의혹과 관련해 객관적으로 수사하겠다고 강조했는데요.
00:13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00:15이현정 기자, 먼저 조은석 특검이 입장을 밝혔다고요?
00:19네, 내란을 수사할 조 특검은 먼저 임명소감으로 수사에 진력해온 국수본과 공수처, 검찰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0:30이어 사초를 쓰는 자세로 세심하게 살펴가며 오로지 수사 논리에 따라 특별검사의 직을 수행하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00:37수사팀 구성과 업무 공간과 관련해서도 준비되면 설명할 기회를 갖겠다고 밝혔는데요.
00:43비상기험 관련 의혹 전반을 수사할 내란 특검은 특검과 특검부 외에도 60명의 파견검사와 파견공무원, 특별수사관 등 모두 267명으로 꾸려질 예정입니다.
00:56김 여사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은 사회적 논란이 많은 사건이라며 객관적으로 봐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01:10아직 사건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기 전이라며 향후 수사 방향과 120명 규모로 꾸려질 특검 구성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는데요.
01:19다만 김 여사 사건과 관련해 많은 의문이 제기된 만큼 사실관계와 쟁점을 확인하는 작업이 중요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01:27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01:28여론 등을 통해서 여러 의문이 제기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01:38사회적으로 논란이 많은 사건인 만큼 객관적 입장을 취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01:49마지막으로 최상병 사건을 수사할 이명현 특검도 입장을 냈죠.
01:57네, 최상병 사건을 수사할 이명현 특검은 억울한 죽음에 대해 명백하게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2:04이어 23년 전에 병역 비리를 수사했을 때도 덮어달라는 요구는 단호하게 거절하며 소신껏 수사했다며 이번에도 마찬가지일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02:15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02:19또 특검 구성과 관련해서는 자율권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는데 조만간 100여 명 규모의 최상병 특검을 꾸리는 작업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02:37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이현정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