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1일 전


[앵커]
미국에서 이민 단속 중 요원의 총격에 단속 대상도 아닌 미국 시민권자인 30대 여성이 숨졌습니다.

이 사건으로 미국이 들끓고 있습니다.

장하얀 기자입니다.

[기자]
무장한 미국 이민세관단속국 직원 여러 명이 갈색 SUV로 다가갑니다.

[현장음]
"차에서 내리세요."

SUV 차량은 한차례 후진한 뒤 현장을 빠져나가려 합니다.

그 순간, 세 발의 총성이 울리고, SUV차량이 추차된 차량을 들이받고 멈춰섭니다.

현지시각 어제 오전 9시 30분쯤,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국 단속 요원의 총격에 37세 여성이 숨졌습니다.

숨진 여성은 백인 미국 시민권자로 불법 이민 단속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미국 사회는 들끓고 있습니다.

국토안보부는 "여성이 차량으로 집행관을 치려했다"며 "테러 행위"라고 규정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여성이 "ICE 요원에 돌진"해 벌어진 '정당방위'"라고 말했습니다.

미니애폴리스 시장은 이민세관단속국을 비난하며 강력 항의했습니다. 

[제이콥 프레이 / 미니애폴리스 시장]
"무분별한 권한 행사로 사람이 죽은 사건입니다. ICE에 말합니다, 당장 미니애폴리스에서 꺼지세요."

사건 직후 시민들은 ICE 차량에 눈덩이를 던지며 항의했고 수백 명이 모여 숨진 여성을 추모했습니다.

미니애폴리스는 지난 2020년 40대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경찰의 폭행으로 숨진 곳이어서, 이번 사건이 제 2의 조지플로이드 사태로 번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옵니다.

채널A 뉴스 장하얀입니다.

영상편집: 이승은


장하얀 기자 jwhite@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미국에서 이민 단속 중 요원의 총격에 단속 대상도 아닌 미국 시민권자인 30대 여성이 숨졌습니다.
00:09이 사건으로 미국이 들끓고 있습니다. 장하얀 기자입니다.
00:15무장한 미국 이민세관 단속국 직원 여러 명이 갈색 SUV로 다가갑니다.
00:23SUV 차량은 한 차례 후진한 뒤 현장을 빠져나가려 합니다.
00:27그 순간 세 발의 총성이 울리고 SUV 차량이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고 멈춰섭니다.
00:35현지 시각 어제 오전 9시 30분쯤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에폴리스에서 이민국 단속 요원의 총격에 37세 여성이 숨졌습니다.
00:45숨진 여성은 백인 미국 시민권자로 불법 이민 단속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00:51미국 사회는 들끓고 있습니다.
00:52국토안보부는 여성이 차량으로 집행관을 치려했다며 테러 행위라고 규정했습니다.
01:00트럼프 대통령도 여성이 아이스 요원의 돌진에 벌어진 정당 방위라고 말했습니다.
01:06미니에폴리스 시장은 이민세관 단속국을 비난하며 강력 항의했습니다.
01:10사건 직후 시민들은 아이스 차량에 눈덩이를 던지며 항의했고 수백 명이 모여 숨진 여성을 추모했습니다.
01:32미니에폴리스는 지난 2020년 40대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경찰의 폭행으로 숨진 곳이어서
01:40이번 사건이 제2의 조지 플로이드 사태로 번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옵니다.
01:46채널A 뉴스 장하얀입니다.
02:02채널A 뉴스 장하얀입니다.
02:07对 Link이 친지 아이스 차량에 출시�票을 이� client 못 말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