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중국을 국빈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이, 베이징을 떠나 곧 상하이에 도착합니다.

이 대통령은 중국 내 서열 2·3위 지도자들과 만나, 한중관계 발전을 되돌릴 수 없는 흐름으로 공고히 하자고 말했습니다.

중국 현지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홍민기 기자!

네, 이 대통령이 베이징을 떠났는데, 곧 상하이에 도착할 예정이라고요.

[기자]
네, 이 대통령이 탄 공군 1호기가 이곳 시각으로 오후 3시쯤, 베이징을 떠났습니다.

이제 잠시 후면 이곳 상하이에 도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국빈 자격 방문인 만큼, 베이징에 도착할 때와 마찬가지로 중국 의장대가 공항에 나와 이 대통령을 배웅했습니다.

이곳 상하이는 고층 건물과 해외 기업들이 가득한, 중국의 경제 수도로 꼽히는 곳인데요.

이 대통령은 상하이에 도착한 뒤 천지닝 상하이시 당서기와 만찬을 할 예정인데요.

상하이시 당서기는 시진핑 현 국가주석과 장쩌민 전 주석, 리창 총리도 거쳐 간 정치적 요직이기도 합니다.

현직 당서기인 천지닝도 차기 주석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인 만큼, 이 대통령과 만남에서 어떤 대화가 오갈지 주목됩니다.


네, 이 대통령은 앞서 다른 중국 지도자들과도 만났죠.

[기자]
네, 어제 시진핑 국가주석과 만난 이 대통령, 오늘은 중국 내 권력 서열 2·3위를 연달아 만났습니다.

먼저, 서열 3위로 꼽히는 자오러지 전인대 상무위원장을 만나 한중 협력을 논의했는데요.

전인대 상무위원장은 우리로 치면 국회의장에 해당하는데, 이 대통령은 자오 위원장에게 민의를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양국 간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자오 위원장도 시 주석과 이 대통령 덕에 중한 관계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다음엔 서열 2위이자 중국 경제의 사령탑 역할을 하는 리창 총리와 만나 오찬을 함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올해를 한중관계 전면 복원의 원년으로 삼고 관계 발전을 되돌릴 수 없는 시대적 흐름으로 공고히 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리 총리도 양측의 협력이 국민에게 더 많은 복지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화답했습니다.

청와대는 중국 주요 지도자와의 만남이, 양국 관계를 안정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3박 4일 일정 ... (중략)

YTN 홍민기 (hongmg1227@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60106174555524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중국을 국빈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이 베이징을 떠나 곧 상하이에 도착합니다.
00:04이재명 대통령은 중국 내 서열 2, 3위 지도자들과 만나서
00:08한중관계 발전을 되돌릴 수 없는 흐름으로 공고히 하자고 말했습니다.
00:13중국 현지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를 연결합니다. 홍민기 기자.
00:19네, 중국 상하이입니다.
00:21네, 이 대통령이 베이징을 떠났는데 이제 곧 상하이에 도착할 예정이라고요?
00:25네, 이 대통령이 탄 공군 1호기가 이곳 시각으로 오후 3시쯤 베이징을 떠났습니다.
00:33이제 잠시 후면 이곳 상하이에 도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00:36국빈 자격 방문인 만큼 베이징에 도착할 때와 마찬가지로
00:40중국 의장대가 공항에 나와 이 대통령을 배웅했습니다.
00:44이곳 상하이는 고층 건물과 해외 기업들이 가득한 중국의 경제 수도로 꼽히는 곳인데요.
00:49이 대통령은 상하이에 도착한 뒤 천진잉 상하이시 당서기와 만찬을 할 예정입니다.
00:54상하이시 당서기는 시진핑 현 국가주석과 장저민 전 주석, 이창 총리도 거쳐간 정치적 요직이기도 한데요.
01:03현직 당서기인 천진잉도 차기 주석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인 만큼
01:07이 대통령과의 만찬에서 어떤 대화가 오갈지 주목됩니다.
01:12네, 이재명 대통령은 앞서서 다른 중국 지도자들과도 만났죠?
01:16네, 어제 시진핑 국가주석과 만난 이 대통령, 오늘은 중국 내 권력 서열 2위와 3위를 연달아 만났습니다.
01:26먼저 서열 3위로 꼽히는 자우러지 전인대 상무위원장을 만나 한중 협력을 논의했는데요.
01:32전인대 상무위원장은 우리로 치면 국회의장에 해당하는데
01:35이 대통령은 자우 위원장에게 민인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양국 간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01:43자우 위원장도 시 주석과 이 대통령 덕에 중한 관계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고 평가했는데요.
01:49이 대통령은 다음엔 서열 2위이자 중국 경제의 사령탑 역할을 하는 리창 총리와 만나 오찬을 함께했습니다.
01:56이 대통령은 올해를 한중관계 전면 복원의 원년으로 삼고
02:00관계 발전을 되돌릴 수 없는 시대적 흐름으로 공고히 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02:05이에 리 총리도 양측의 협력이 국민에게 더 많은 복지를 가져다 줄 거라고 화답했습니다.
02:11청와대는 중국 주요 지도자와의 만남이 양국 관계를 안정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02:20이 대통령은 3박 4일 일정 마지막 날인 내일은 상하이 임시정부청사를 방문한 뒤 귀국길에 오를 예정입니다.
02:26지금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YTN 홍민기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