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수사 종료 D-1 김건희 특검, 김기현 의원 아내 조사
재작년 3월 김건희에게 명품 고가 가방 전달한 혐의
조사 이후 ’혐의 어떻게 소명’ 질문에도 ’묵묵부답’


내일(28일) 수사 기한 종료를 앞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김건희 씨에게 명품 가방을 건넨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의 배우자에 대해 2차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특검은 오늘 내로 관련 의혹에 대한 기소 처분에 들어갈 전망입니다.

법조팀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권준수 기자, 김건희 특검이 수사 기한을 하루 남기고 피의자 조사를 진행했죠.

[기자]
그렇습니다, 김건희 특검은 내일로 수사 기한이 끝나지만, 김기현 의원의 배우자 이 모 씨를 오늘 오전 10시부터 4시간가량 조사했습니다.

이 씨는 재작년 3월 남편인 김기현 의원이 국민의힘 당 대표로 선출된 이후, 순방에서 돌아온 김건희 씨에게 '로저비비에' 가방을 전달한 혐의를 받습니다.

오늘 특검에 출석할 당시 이 씨는 관련 취재진 질문에 말을 아꼈습니다.

직접 보시죠.

[이 모 씨 /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 아내 : (김건희 씨에게 고가 가방 왜 전달하셨습니까?) …. (여전히 대가성 부인하십니까?) …. (감사 편지 쓴 날, 국회엔 왜 가셨어요?) ….]

이 씨는 조사가 끝난 뒤에도 혐의를 어떻게 소명했느냔 질문이 묵묵부답이었는데요.

이 씨는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한 차례 특검에 소환된 바 있고 이번이 두 번째 조사였습니다.

앞선 특검의 압수수색 현장에선 이 씨가 전달한 가방과 함께 남편이 당 대표로 선출된 것에 대한 감사 인사가 담긴 편지도 발견됐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특검은 오늘 조사에서 가방을 전달한 구체적인 시기와 청탁 정황을 규명하는 데 집중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검은 오늘 안에 가방 전달 의혹에 대한 기소 절차에 들어갈 전망입니다.

다만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았는데요.

김건희 씨와 함께 김기현 의원만 재판에 넘겨질지 혹은 김 의원 부부가 모두 기소될지 주목됩니다.


이번 사건이 김건희 특검의 수사 종료 전 마지막 기소 처분일 가능성이 크다고요.

[기자]
네, 남은 시간을 고려하면 그럴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직 특검에 남은 의혹이 많은데요.

김건희 씨의 종묘 차담회와 해군함정 선상 파티 의혹 등 사적 이익을 추구한 사건에 대한 처분이 과... (중략)

YTN 권준수 (kjs819@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227175229055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내일 수사기한 종료를 앞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김건희 씨에게 명품 가방을 건넨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의 배우자에 대해 2차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00:11특검은 오늘 내로 관련 의혹에 대한 기소 처분에 들어갈 전망입니다.
00:15법조팀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00:18권준수 기자, 김건희 특검이 수사기한을 하루 앞두고 피의자 조사를 진행했다고요?
00:23그렇습니다. 김건희 특검은 내일로 수사기한이 끝났지만 김기현 의원의 배우자 이모 씨를 오늘 오전 10시부터 4시간가량 조사했습니다.
00:31이 씨는 재작년 3월 남편인 김기현 의원이 국민의힘 당대표로 선출된 이후 순방에서 돌아온 김건희 씨에게 로저 비비의 가방을 전달한 혐의를 받습니다.
00:39오늘 특검에 출석할 당시 이 씨는 관련 취재진 질문에 말을 아꼈습니다. 직접 보시죠.
00:53이 씨는 조사가 끝난 뒤에도 혐의를 어떻게 소명했느냐는 질문에 묵묵부답이었는데요.
01:02이 씨는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한 차례 특검에 소환된 바 있고 이번이 두 번째 조사였습니다.
01:08앞선 특검의 압수수색 현장에선 이 씨가 전달한 가방과 함께 남편이 당대표로 선출된 것에 대한 감사 인사가 담긴 편지도 발견됐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01:17특검은 오늘 조사에서 가방을 전달한 구체적인 시기와 청탁 정황을 규명하는 데 집중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01:23특검은 오늘 안에 가방 전달 의혹에 대한 기소 절차에 들어갈 전망입니다.
01:27다만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01:29김건희 씨와 함께 김기현 의원만 재판에 넘겨질지 혹은 김요한 부부가 모두 기소될지 주목됩니다.
01:36이번 사건이 김건희 특검의 수사 종료 전 마지막 기소 처분일 가능성이 크죠?
01:43남은 시간을 고려하면 그럴 것으로 보입니다.
01:45다만 아직 특검에 남은 의혹이 많은데요.
01:47김건희 씨의 종료 차담 회화, 해군 함정 선상파티 의혹 등 사적 이익을 추구한 사건에 대한 처분이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01:55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과 김선교 국민의힘 의원 등이 개입한 것으로 의심된 양평고속도로 종점 변경 의혹도
02:02국토부 공무원과 한국도로공사 직원만 기소됐고 윗선의 개입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02:09김 씨와 친분이 있던 김예성 씨가 부정한 투자금을 유치했다는 집사게이트 의혹도 김 씨와의 연결고리가 핵심이었지만 드러나지 않은 상태입니다.
02:17특검 관계자는 김 씨가 받는 의혹별로 더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면 경찰에 입첩하는 방향으로 정리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02:25특검은 이틀 뒤인 오는 29일 종합수사 결과를 발표하며 지난 180일 수사의 마침표를 찍을 예정입니다.
02:32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권윤수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