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일 전


[앵커]
택시기사를 때리고 음주측정을 거부한 튀르키예 외교관 사건 단독 보도해 드렸는데요.

이 외교관, 제대로 된 경찰조사 없이 이미 본국으로 돌아간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김민환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기자] 
택시와 접촉사고를 내고 도주한 이 남성, 주한튀르키예 대사관 소속 외교관입니다.

택시기사를 폭행한 뒤 음주측정까지 거부한 남성은 경찰에 면책특권을 주장했습니다.

[폭행 피해 택시기사]
"면책 특권은 있지만 그거는 뭐 어느 나라를 가든 그건 범죄 행위니까. 용서가 안 되는데 폭행까지 하는 거 그거는 있을 수 없는 일이죠."

남성이 지난 13일, 이미 한국을 떠나 튀르키예로 돌아간 걸로 파악됐습니다.

면책특권 때문에 출국금지 조치와 경찰 대면 조사도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주한튀르키예 대사관은 "서면 조사에 응하겠다"는 뜻을 밝혔지만, 튀르키예 정부가 남성의 면책특권을 포기하지 않으면 형사처벌은 불가능합니다.

외교부는 "튀르키예 정부가 사건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조기 귀임 등 조치를 즉각 개시한 걸로 이해하고 있다"면서 "합당한 처분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징계 등 행정조치에 그칠 거란 전망이 나옵니다.

주한튀르키예 대사관 측은 면책특권 포기 가능성은 없는지 등을 묻는 질문에 대해 별다른 답변을 하지 않았습니다.

채널A 뉴스 김민환입니다.

영상취재 : 김래범
영상편집 : 정다은


김민환 기자 kmh@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택시기사를 때리고 음주 측정을 거부한 트리키의 외교관 사건, 단독 보도해드렸는데요.
00:06이 외교관, 제대로 된 경찰 조사 없이 이미 본국으로 돌아간 걸로 파악됐습니다.
00:12김민환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00:17택시와 접촉사고를 내고 도주한 이 남성, 주한 트리키의 대사관 소속 외교관입니다.
00:23택시기사를 폭행한 뒤 음주 측정까지 거부한 남성은 경찰에 면책특권을 주장했습니다.
00:40남성이 지난 13일 이미 한국을 떠나 트리키에로 돌아간 걸로 파악됐습니다.
00:47면책특권 때문에 출국금지 조치와 경찰 대면 조사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00:52주한 트리키의 대사관은 서면 조사에 응하겠다는 뜻을 밝혔지만,
00:58트리키의 정부가 남성의 면책특권을 포기하지 않으면 형사처벌은 불가능합니다.
01:04외교부는 트리키의 정부가 사건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조기 귀임 등 조치를 즉각 개시한 걸로 이해하고 있다면서
01:12합당한 처분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01:17하지만 징계 등 행정 조치에 그칠 거란 전망이 나옵니다.
01:22주한 트리키의 대사관 측은 면책특권 포기 가능성은 없는지 등을 묻는 질문에 대해 별다른 답변을 하지 않았습니다.
01:31채널A 뉴스 김민환입니다.
01:33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