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막바지에 접어든 가운데, 대통령실은 김 후보자가 무난히 청문회를 통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취임 뒤 처음으로 광주를 찾아 지역 현안 등에 대해 시민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정부 차원의 해결을 약속했습니다.

대통령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홍민기 기자!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국회에서 진행 중인데, 이에 대한 대통령실 반응은 어떻습니까?

[기자]
대통령실은 오늘 열리고 있는 김 후보자의 이틀째 청문회도 어제와 비슷하게 결정적 의혹 제기 없이 흘러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제 첫날 청문회에서도 김 후보자가 의혹을 나름대로 잘 해명했다는 건데요.

대통령실 관계자는 YTN과 통화에서, 김 후보자 본인이 해명할 수 있는 수준에서 잘 해명했다며, 궁금증이 많이 해결된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불투명한 재산 증식 의혹과 석사 학위 논란, 자녀 특혜 등 이른바 3대 의혹에 큰 결격 사유를 드러내지 않았다는 겁니다.

이어 청문회가 마무리되고 국회의 인준 동의를 받으면, 대통령실은 김 후보자에 대한 임명 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거로 예상됩니다.

국무총리를 비롯해 현재 공석인 장관직도 채워나가는 등 내각 인선 마무리 절차에도 속도를 낼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제(23일) 유임 결정으로 여권에서도 논란이 일었던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대해서도, 대통령실 내부에서 인사를 철회할 기류는 없는 상황입니다.

취임 뒤 첫 국무회의에서, 다른 장관들과 달리 이 대통령의 질문에 구체적으로 답한 점 등을 높게 평가했다는 건데요.

이번 유임 결정이 실용과 통합이라는 이 대통령의 인사 기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자리였다는 해석도 나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광주를 찾아 시민들과 토론을 벌였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후 2시 반, 취임 뒤 처음으로 광주를 찾아 광주시민, 전남도민 백여 명과 만났습니다.

지역 주민들과 만나 의견을 경청하고,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소통 방식인 이른바 '타운 홀 미팅'을 연 겁니다.

이 대통령의 발언 들어보시겠습니다.

[이재명 / 대통령 : 준비는 잘 안 됐는데, 좀 난삽할 수도 있습니다. 함께 대화해 보자는 취지에서 갑자기 이런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중략)

YTN 홍민기 (hongmg1227@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62517511726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막바지에 접어든 가운데 대통령실은 김 후보자가 무난히 청문회를 통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00:09이재명 대통령은 취임 뒤 처음으로 광주를 찾아 지역 현안 등에 대해 시민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정보 차원의 해결을 약속했습니다.
00:18대통령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홍민기 기자.
00:24네, 용산 대통령실입니다.
00:26네,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국회에서 진행 중인데, 이에 대해서 대통령실 반응은 어떻습니까?
00:35네, 대통령실은 오늘 열리고 있는 김 후보자의 이틀째 청문회도 어제와 비슷하게 결정적 의혹 제기 없이 흘러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00:44어제 첫날 청문회에서도 김 후보자가 의혹을 나름대로 잘 해명했다는 건데요.
00:49대통령실 관계자는 YTN과 통과해서 김 후보자 본인이 해명할 수 있는 수준에서 잘 해명했다며 궁금증이 많이 해결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00:59불투명한 재산 증식 의혹과 석사하기 논란, 또 자녀 특혜 등 이른바 3대 의혹에 큰 결격 사유를 드러내지 않았다는 겁니다.
01:07이어 청문회가 마무리되고 국회의 인준 동의를 받으면 대통령실은 김 후보자에 대한 임명 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걸로 예상됩니다.
01:16국무총리를 비롯해 현재 공석인 장관직도 채워나가는 등 내각 인선 마무리 절차에도 속도를 낼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1:24그제 유임 결정으로 여권에서도 논란이 일었던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대해서도 대통령실 내부에서 인사를 철회할 기류는 없는 상황입니다.
01:33취임 뒤 첫 국무회의에서 다른 장관들과 달리 이 대통령의 질문에 구체적으로 답한 점 등을 높게 평가했다는 건데요.
01:42이번 유임 결정인 실용과 통합이라는 이 대통령의 인사기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자리였다는 해석도 나옵니다.
01:50이재명 대통령은 광주광역시를 찾아서 시민들과 토론을 벌였다고요?
01:57네, 그렇습니다.
01:58이 대통령은 오늘 오후 2시 반 취임 뒤 처음으로 광주를 찾아 광주시민, 전남도민 100여 명과 만났습니다.
02:05지역 주민들과 만나 의견을 경청하고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소통 방식인 이른바 타운홀 미팅을 연 건데요.
02:13이 대통령의 발언 먼저 들어보시겠습니다.
02:15준비는 잘 안 됐는데 좀 난사할 수도 있습니다.
02:23함께 대화해보자는 체제에서 갑자기 이런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02:29연습한다고 생각하시고 자유롭고 편하게 말씀을 해주시고요.
02:33이어 광주군 공항 이전 문제, 또 국가 균형발전 문제 등 지역 현안을 놓고
02:42이 대통령과 지역 군수, 주민을 비롯한 참석자들 사이에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는데요.
02:47이 대통령은 국토부와 기재부, 또 지역 주민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전담 조직을 대통령실에 만들어
02:54공항 이전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했습니다.
02:57대통령실은 또 이 대통령의 취임 뒤 첫 기자회견을 조만간 여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는데요.
03:04보통 취임 뒤 100일이 되어서야 첫 기자회견을 열었던 과거 대통령들보다 빨리 이뤄질 걸로 보이는데
03:10이 역시 대국민 소통 차원이라는 게 대통령실의 설명입니다.
03:14특히 어제 이 대통령이 SNS를 통해 발표한 국민 사서함을 통해 국민의 질문을 받고
03:20이 가운데 일부를 기자회견에서 답하는 형식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3:25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엔 전남 고흥 국립소록도병원을 방문해 한세님들과 만났는데
03:31대통령실은 대선 기간 소록도를 다시 찾겠다고 했던 김혜경 여사의 약속을 지킨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03:38지금까지 용산 대통령실에서 YTN 홍민기입니다.
03:41감사합니다.
03:43감사합니다.
03:45감사합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