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보리 주산지인 전북 군산에서는 비가 오락가락하는 가운데서도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가 열렸다고 합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블루스 공연도 펼쳐져 여름밤의 낭만을 더하고 있는데요.

현장에 YTN 이슈 리포터가 나가 있습니다.

서지현 리포터!

[리포터]
네, 군산에 나와 있습니다.


현장 분위기 전해주시죠!

[리포터]
네, 오늘만큼은 군산이 수제 맥주와 블루스의 도시로 변했습니다.

비가 오락가락하는 날씨 속에서도, 이곳은 수제 맥주와 음악을 즐기려는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는데요.

장마가 이어지는 가운데, 행사 측은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축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군산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리 재배부터 맥아 가공, 맥주 양조까지 전 과정을 지역 내에서 일괄 수행하는 수제 맥주 생산체계를 갖췄는데요.

우리나라 최초의 양조용 맥아인 '군산 맥아'로 만든 100% 곡물 발효 맥주를 선보이며, 수제 맥주 1번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군산의 수제 맥주를 중심으로 중국, 일본 등 해외 교류 도시의 수제 맥주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강임준 군산시장 모시고 축제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장님, 안녕하세요.

벌써 축제가 4회째를 맞았는데, 어떤 축제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강임준 / 전북 군산시장 : 수제 맥주&블루스 축제는 군산에서 재배한 맥아로 만든 수제 맥주를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군산의 대표 여름 축제입니다.

행사장에 오시면 시원한 수제 맥주와 함께 수준 높은 라이브 밴드공연,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일까지 축제가 진행되니 많은 분들과 함께 방문하시어 시원한 맥주 한잔의 여유와 함께 군산의 멋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리포터]
네, 시장님 오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방문객들은 시원한 바닷바람을 따라, 맥주 한잔과 블루스 선율의 여유를 만끽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연인, 친구들은 블루스 락 밴드의 무대를 감상하며 감성 가득한 여름 추억을 쌓고 있는데요.

축제 내내 한상원 밴드, 체리필터 등 국내 대표 밴드는 물론, 일본과 미국 등 국내외 16개 팀의 공연이 이어지며 축제의 밤을 수놓을 계획입니다.

수제 맥주 1번지로 떠오르는 군산에서, 여름밤 ... (중략)

YTN 서지현 (hyeon7925@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50621165954950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보리의 주산지인 전북 군산에서는 비가 오락가락하는 가운데서도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가 열렸다고 합니다.
00:09바다를 배경으로 블루스 공연도 펼쳐져 여름밤에 낭만을 더하고 있는데요.
00:13현장에 Y10 이슈 리포터가 나가 있습니다.
00:16서지연 리포터
00:17네, 군산에 나와 있습니다.
00:21네, 현장의 분위기 전해주시죠.
00:23네, 지금 제가 나와 있는 이곳 군산은 오늘만큼은 블루스와 또 수제 맥주의 도시로 번신을 했습니다.
00:32비가 오락가락하는 날씨 속에서도 이곳에서 맥주와 음악을 즐기려는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는데요.
00:38장마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행사 측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행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00:44군산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리 재배부터 맥아 가공, 맥주 양조까지 전 과정을 지역 내에서 일괄 수행하는 수제 맥주 생산 체계를 갖췄는데요.
00:55우리나라 최초의 양도용 매가인 군산 매가로 만든 100% 국물 발효 맥주를 선보이며 수제 맥주 1번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01:03이번 축제에서는 군산의 수제 맥주를 중심으로 중국, 일본 등 해외 교류 도시의 수제 맥주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01:11그럼 강인준 군산 시장 모시고 축제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01:20수장님 안녕하세요. 이번 축제가 벌써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했습니다. 이 축제에 대한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01:28군산 수제 맥주의 브루스 축제는 군산 땅에서 재배한 맥아로 만든 수제 맥주로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군산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입니다.
01:40행사장에 오시면 시원한 수제 맥주와 함께 수준놈폰 라이브 팬드 공연,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 등
01:49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01:54내일까지 축제가 진행되니 많은 분들의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01:59시원한 맥주 한 잔과 여유와 그리고 여름밤에 멋을 만끽하시길 빌겠습니다.
02:06수장님 오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02:13방문객들은 시원한 바닥바람을 따라 맥주 한 잔과 블루스 선율의 여유를 만끽하고 있습니다.
02:19가족과 연인, 친구들은 블루스 락밴드의 무대를 감상하며 감성 가득한 여름 추억을 쌓고 있는데요.
02:26축제 내내 한상원 밴드, 체리필터 등 국내 대표 밴드는 물론
02:30일본과 미국 등 국내외 16개 팀의 공연이 이어지며 축제의 밤을 수놓을 계획입니다.
02:36수제 맥주 1번지로 떠오르고 있는 군산에서 여름밤 낭만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02:41지금까지 군산에서 YTN 토지영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