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이재명 대통령은 정책을 만드는 주권자 국민의 판단을 흐리려는 고의적 가짜뉴스는 민주주의의 적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7일) SNS에, ’존재하지도 않는 백만장자 탈한국…철 지난 떡밥을 덥석 문 보수언론들’이란 제목의 한 칼럼을 공유하며 이같이 적었습니다.

여기엔 상속세 부담에 한국의 자산가 유출이 세계 4위라는 지난 3일 대한상공회의소 보도자료에 치명적 오류가 있는데도, 유수의 한국 언론사들이 재인용했다고 지적하는 내용 등이 담겼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를 두고 법률에 의한 공식단체인 대한상공회의소가 이런 짓을 공개적으로 벌인다니, 믿어지지 않는다고 꼬집었습니다.

특히 사익을 도모하고 정부 정책을 공격하기 위해 가짜뉴스를 생산해 유포하는 행위는 지탄받아야 마땅하다며, 엄중하게 책임을 묻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만들어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이 대통령은 한국경제신문의 일부 기자들이 선행 매매 의혹으로 수사받고 있다는 기사를 SNS에 공유하며 ’주가조작은 패가망신’이라고 했고, 부동산 문제와 관련한 일부 언론 보도를 두곤, 왜 망국적 투기 편을 드는 것이냐고 질타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강진원 (jinwo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60207121623128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재명 대통령이 정책을 만드는 주권자 국민의 판단을 흐리려는 고의적 가짜뉴스는 민주주의의 적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00:10이 대통령은 오늘 SNS에 존재하지도 않는 백만장자 탈한국 철진한 떡밥을 덥성문 보수 언론들이란 제목의 한 칼럼을 공유하며 이같이 적었습니다.
00:20여기에는 상속세 부담에 한국의 자산가 유출이 세계 4위라는 지난 3일 대한상공회의소 보도자료에 치명적 오류가 있는데도 유수의 한국 언론사들이 재인용했다고 지적하는 내용 등이 담겼습니다.
00:34이 대통령은 이를 두고 법률에 의한 공식단체인 대한상공회의소가 이런 짓을 공개적으로 벌인다니 믿어지지 않는다고 꼬집었습니다.
00:43특히 사익을 도모하고 정부 정책을 공격하기 위해 가짜뉴스를 생산해 유포하는 행위는 지탄받아야 마땅하다며 엄중하게 책임을 묻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만들어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