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튀르키예 의회가 16세 미만 미성년자의 SNS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는 권고를 담은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조만간 입법 절차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하룬 메르토글루 / 튀르키예 집권당 의원 : 우리는 아이들을 마약, 도박, 매춘, 도덕적 타락으로 이끄는 것들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독일 집권여당도 이달 열리는 전당대회에서 SNS 사용에 나이 제한을 두는 걸 안건으로 채택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앞서 프랑스와 덴마크, 영국, 스페인, 그리스 등도 유사한 조치를 도입하거나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스페인은 직접 나이 확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SNS 경영진의 형사 책임을 강화하는 방안까지 제시했습니다.

그러자 '엑스'를 소유한 일론 머스크는 스페인 총리를 폭군이자 파시스트라고 원색적으로 비난했습니다.

인공지능 챗봇 '그록'의 성 착취 이미지 파문을 수사하는 프랑스 검찰을 향해선 정치적 공격이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역시 프랑스에서 수사를 받는 텔레그램 창업자도 스페인이 인터넷 자유를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다며 머스크를 두둔하고 나섰습니다.

스페인 정부는 외부의 압력에 휘둘리지 않겠다는 의지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페드로 산체스 / 스페인 총리 : 그들은 우리를 무너뜨릴 수 없을 겁니다. 왜냐하면, 이성과 사회적 다수, 그리고 민주주의의 목소리는 알고리즘을 조종하는 기술 과두정치 세력에 의해 절대로 흔들리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유럽연합은 애플과 메타 등에 이어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도 천문학적인 과징금 부과를 예고했습니다.

자동 재생이나 무한 스크롤 같은 기능이 청소년 사용자들에게 중독성을 유발하고 있다며 시정을 요구했습니다.

일각에선 유럽의 SNS 금지 조치가 미국 기업들의 수익을 크게 해칠 경우, 새로운 통상 갈등을 초래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YTN 유투권입니다.


영상편집ㅣ이정욱
자막뉴스ㅣ고현주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60207123038073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히르키의 의회가 16살 미만 미성년자의 SNS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는 권고를 담은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00:08이에 따라 조만간 입법 절차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00:11독일 집권 여당도 이달 열리는 전당대회에서 SNS 사용에 나이 제한을 두는 걸 안건으로 채택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00:32앞서 프랑스와 덴마크, 영국, 스페인, 그리스 등도 유사한 조치를 도입하거나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00:39특히 스페인은 직접 나이 확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SNS 경영진의 형사 책임을 강화하는 방안까지 제시했습니다.
00:48그러자 X를 소유한 일론 머스크는 스페인 총리를 폭군이자 파시스트라고 원색적으로 비난했습니다.
00:56인공지능 챗봇 그로게 성착시 이미지 파문을 수사하는 프랑스 검찰을 향해선 정치적 공격이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01:04역시 프랑스에서 수사를 받는 텔레그램 창업자도 스페인이 인터넷 자유를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다며 머스크를 두둔하고 나섰습니다.
01:14스페인 정부는 외부의 압력에 휘둘리지 않겠다는 의지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01:18여기에 유럽연합은 애플과 메타 등에 이어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도 천문학적인 과징금 무과를 예고했습니다.
01:39자동재생이나 무한 스크롤 같은 기능이 청소년 사용자들에게 중독성을 유발하고 있다며 시정을 요구했습니다.
01:48일각에선 유럽의 SNS 금지 조치가 미국 기업들의 수익을 크게 해칠 경우 새로운 통상 갈등을 초래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01:57YTN 유통원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