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조세호, SNS에 입장 발표…소속사도 함께 배포
"깊은 책임감 느껴…시청자 불편도 충분히 인지"
"제작진 부담 고려해 ’유퀴즈·1박 2일’ 자진 하차"


조직폭력배 사업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방송인 조세호 씨가 제작진 부담을 고려해 나오던 예능 프로그램들에서 자진 하차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번 의혹은 조 씨와 무관하다고 거듭 강조하면서, 모든 의심을 불식하고 돌아올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송재인 기자!

조세호 씨 소속사가 2차 입장문을 낸 거죠?

[기자]
소속사와 조세호 씨 본인이 잇따라 입장을 냈습니다.

먼저 발표된 소속사 2차 입장문에서는 조 씨가 제기된 오해와 구설에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고, 시청자들이 느낄 불편함에 대해서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자신을 향한 이 같은 시선 때문에 출연 프로그램 제작진이 부담을 안고 가지 않기를 바란다며, 상의를 거쳐 tvN '유퀴즈 온 더 블럭'과 KBS '1박 2일'에서 자진 하차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조 씨는 SNS에서 조직폭력배로 거론된 인물의 사업과 일체 무관하고, 사업 홍보 목적으로 금품을 받았단 것도 명백한 거짓이라고 거듭 강조했는데요.

모든 의심을 온전히 불식하고 돌아오겠다고 약속하면서, 이를 위해 향후 법적 대응은 더 신속하고 강경하게 진행해 갈 거라 예고했습니다.

조 씨는 SNS에 직접 올린 입장에서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내놨는데요.

예전부터 여러 지방 행사를 다니다 보니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됐고, 어렸던 마음에 성숙하게 대처하진 못했던 것 같다며 반성한다고 했습니다.

다만 그 인연으로 제기된 의혹들이 사실이란 건 전혀 아니라며, 사진 속 모습들만으로 실망했을 시청자들에게 사과한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앞서 의혹 제기자 A 씨는 SNS에 조 씨가 한 남성과 찍은 사진을 올리며, 해당 남성이 각종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며 도박 자금을 세탁하는 조직 폭력배 핵심 인물이고, 조 씨는 조직폭력배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를 홍보해주고 고가의 선물을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후에는 검경이 자신의 신상을 털고 있다며 SNS 게시글을 모두 삭제했다가, 그제와 어제엔 다시 조 씨를 추궁하는 글을 올리고 있던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문화산업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당... (중략)

YTN 송재인 (songji10@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251209104343082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조직폭력배 사업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방송인 조세호 씨가
00:04제작진의 부담을 고려해 출연하던 예능 프로그램들에서 자진 하차한다고 밝혔습니다.
00:10다만 이번 의혹은 조 씨와 무관하다고 거듭 방조하면서
00:14모든 의심을 불식하고 돌아올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는데요.
00:18자세한 내용은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00:21송재인 기자, 조세호 씨 소속사가 2차 입장을 냈는데 어떤 얘기를 했습니까?
00:25네, 우선 소속사와 조세호 씨 본인이 잇따라 오늘 입장을 냈는데요.
00:31먼저 발표된 소속사의 2차 입장문에서는 조 씨가 제기된 오해와 구설에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고
00:37시청자들이 느낄 불편함에 대해서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00:43자신을 향한 이 같은 시선 때문에 출연 프로그램 제작진이 부담을 안고 가지 않길 바란다며
00:49상의를 거쳐 TVN 유키즈 온 더 블럭과 KBS 1박 2일에서 자진 하차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00:58다만 조 씨는 SNS에서 조직폭력배로 거론된 인물의 사업과는 일체 무관하고
01:04사업 홍보 목적으로 금품을 받았다는 것도 명백한 거짓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01:10모든 의심을 온전히 불식하고 돌아오겠다고 약속하면서
01:14이를 위해 향후 법적 대응은 더 신속하고 강경하게 진행할 거라고 예고했습니다.
01:21조 씨는 SNS에 직접 올린 입장에서 이와 관련해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내놨는데요.
01:26예전부터 여러 지방 행사를 다니다 보니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됐고
01:30어렸던 마음에 모든 인연들에 성숙하게 대처하진 못했던 것 같다며 반성한다고 했습니다.
01:37다만 그 인연으로 제기된 의혹들이 사실이 되는 건 전혀 아니라며
01:41사진 속의 모습들만으로 실망했을 시청자들에게 사과한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01:48앞서 의혹 제기자 A 씨는 SNS에 조 씨가 한 남성과 찍은 사진을 올리며
01:53해당 남성이 각종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01:57도박 자금을 세탁하는 조직폭력배의 핵심 인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02:03그러면서 조 씨가 조직폭력배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를 홍보해주고
02:07고가의 선물을 받았다고 했는데요.
02:09이후에는 검경이 자신의 신상을 털고 있다며 SNS 게시글을 모두 삭제했다가
02:15그대와 어제에는 다시 조 씨를 추궁하는 글을 계속해서 올리고 있던 상황입니다.
02:21지금까지 문화산업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02:23문화산업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02:24감사합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