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친숙한 음악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중국 피아니스트 랑랑이 6년 만에 신작을 냈습니다.

재수 끝에 쇼팽 콩쿠르에서 우승한 에릭 루와 한국의 임윤찬도 각각 공연 실황을 담은 앨범을 내놓습니다.

이광연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지난 2019년 발매돼 지금까지 전 세계 스트리밍 수 12억 회를 돌파한 '피아노 북'의 후속작이 나왔습니다.

이번에도 쇼팽, 라흐마니노프를 비롯한 클래식은 물론 게임과 애니메이션까지 친숙한 레퍼토리에 랑랑만의 해석을 입혔습니다.

[랑랑 / 중국 피아니스트 : (이번 앨범에) '작은 걸작'이라고 부르는 명곡들이 담겨 있는데요. 중요하지만 프로 피아니스트의 연주로 들을 수 없었던….]

저도 어린 시절 그랬거든요.

그래서 교육적인 측면을 가진 앨범입니다.

다음 프로젝트에는 한국 드라마 수록곡을 담고 싶다는 랑랑은 내년 2월 서울에서 생상스 협주곡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올해 쇼팽 콩쿠르에서 우승한 에릭 루도 다음 주 실황의 감동을 실은 음반이 나옵니다.

지난 2일 개막부터 결선까지 단계별 연주를 담는데 발매에 앞서 첫 번째 트랙인 쇼팽의 왈츠가 먼저 공개됐습니다.

에릭 루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국을 비롯해 해외 공연을 이어갑니다.

피아니스트라면 반드시 넘어야 할 산으로 꼽히는 바흐의 걸작인 골드베르크 변주곡, 지난 4월 전 석이 매진되며 평단의 극찬을 받은 임윤찬의 뉴욕 카네기 실황도 내년 2월 앨범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임윤찬의 오랜 꿈이기도 한 이번 음반은 2년 전 데카 클래식스와 전속 계약을 맺은 이후 네 번째입니다.

YTN 이광연입니다.


영상편집 : 마영후
화면제공 : 더브로드, 데카 클래식스, 쇼팽 콩쿠르 유튜브 계정




YTN 이광연 (ky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251114011810130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친숙한 음악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중국 피아니스트 랑랑이 6년 만에 신작을 냈습니다.
00:06제수 끝에 쇼팽 콩쿠르에서 우승한 에릭 루와 한국의 임윤찬도 각각 공연 실황을 담은 앨범을 내놓습니다.
00:13이광연 기자가 소개합니다.
00:15지난 2019년 발매돼 지금까지 전세계 스트리밍 수 12억 회를 돌파한 피아노북의 후속작이 나왔습니다.
00:34이번에도 쇼팽, 라흐마니노프를 비롯한 클래식은 물론 게임과 애니메이션까지 친숙한 레파토리에 랑랑만의 해석을 입혔습니다.
00:45다음 프로젝트에는 한국 드라마 수록곡을 담고 싶다는 랑랑은 내년 2월 서울에서 생쌍스 협주곡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01:12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올해 쇼팽 콩쿠르에서 우승한 에릭 루도 다음주 실황의 감동을 실은 임반이 나옵니다.
01:20지난 2일 개막부터 결성까지 단계별 연주를 뒀는데 발매에 앞서 첫 번째 트랙인 쇼팽의 왈츠가 먼저 공개됐습니다.
01:31에릭 루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국을 비롯해 해외 공연을 이어갑니다.
01:42골드베르크 변주곡, 지난 4월 전석이 매진되며 평단의 극찬을 받은 임윤찬의 뉴욕 하네기 실황도 내년 2월 앨범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01:53임윤찬의 오랜 꿈이기도 한 이번 음반은 2년 전 데카 클래식스와 전속 계약을 맺은 이후 네 번째입니다.
02:01YTN 이광연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