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어제 방한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경주에서 하루를 묵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오후 출국할 예정인데, 오전에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이 예정된 만큼, 오늘 행보에도 관심이 집중됩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현장 분위기 들어보겠습니다. 김근우 기자!

[기자]
네, 경주 힐튼호텔 앞에 나와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방한 일정, 이틀째를 맞았죠.

[기자]
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젯밤 이곳 힐튼호텔의 정상급 숙소, PRS에 숙박했습니다.

오늘도 미·중 정상회담을 비롯한 굵직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인 만큼, 호텔 주변은 이른 아침부터 경비 인력이 추가로 배치되는 등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 오전 미 공군 1호기, 에어포스원을 타고 부산 김해공항에 도착해 방한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경주에 도착한 직후 APEC CEO 서밋에서 연설했고, 한미정상회담과 만찬에도 참석하는 등 숨 가쁜 일정을 보냈는데요.

특히, 정상회담이 끝난 뒤에는 한미 관세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됐다는 낭보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잠시 뒤 방한 일정을 모두 마치고 부산 김해공항으로 향하는데요.

출국하기 전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미중 정상회담이 예정돼 있습니다.

오전 11시쯤 김해공항 의전시설인 '나래마루'에서 APEC 차기 의장국 자격으로 입국한 시 주석을 만날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 만남이 향후 국제 정세를 좌우할 '세기의 담판'으로 불리는 만큼, 전 세계의 눈길이 우리나라에 쏠릴 것으로 보입니다.

동이 트고, 트럼프 대통령의 일정이 가까워지며 호텔 주변의 경비는 한층 삼엄해졌습니다.

주변에는 가림막이 설치됐고, 옥상에는 저격수가 대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인근 도로 교통도 대부분 통제된 상태입니다.

어제 일부 시위대가 정상회담장이나 호텔 근처에서 집회를 열기도 한 만큼, APEC 기간 내내 정상급 숙소 주변에서는 강도 높은 경계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경주 힐튼호텔 앞에서 YTN 김근우입니다.

영상기자 : 전기호



YTN 김근우 (gnukim0526@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51030080800168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오늘 오후에 출국할 예정인데요.
00:03오전에는 미중 정상회담이 예정돼 있습니다.
00:06트럼프 대통령의 마지막 일정,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00:09김근우 기자.
00:12네, 경주 힐튼호텔 앞에 나와 있습니다.
00:14네, 트럼프 대통령 방한 일정 이틀째를 맞았죠?
00:19그렇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젯밤 이곳 경주 힐튼호텔에 마련된 정상급 숙소, 그러니까 PRS에서 하룻밤 묵었습니다.
00:29오늘도 미중 정상회담을 비롯한 굵직한 일정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호텔 주변은 이른 아침부터 경비 인력이 추가로 보강되는 등 삼엄한 긴장감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00:42트럼프 대통령은 어제 오전 공군 1호기, 미공군 1호기 에어포스1을 타고 부산 김해공항에 도착해 방한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00:50경주에 도착한 직후 APEC CEO 서밋에서 연설했고 한미 정상회담과 만찬에도 참석하는 등 숨가쁜 일정을 보냈는데요.
00:59특히 정상회담이 끝난 뒤에는 한미 관세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됐다는 낭보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01:05트럼프 대통령은 잠시 뒤 방한 일정을 모두 마치고 부산 김해공항으로 향하는데요.
01:11출국하기 전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미중 정상회담이 예정돼 있습니다.
01:15오전 11시쯤 앞서 전해드렸듯이 김해공항 의전시설인 나레마루에서 APEC 차기 의장국 자격으로 입국한 시주석을 만날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01:25이 만남이 향후 국제정세를 좌우할 세계의 단판으로 불리는 만큼 전 세계의 눈길이 우리나라에 쏠릴 것으로 보입니다.
01:33동이 투고 트럼프 대통령의 일정이 가까워지면서 호텔 주변의 경비는 한층 삼엄해졌습니다.
01:39주변에 모두 가림막이 설치됐고 옥상에는 저격수가 대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01:45인근 도로교통도 대부분 통제돼 있는 상태입니다.
01:47어제 일부 시위대가 정상회담장이나 호텔 근처에서 집회를 열기도 한 만큼 APEC 기간 내내 정상급 숙소 주변에서는 강도 높은 경계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01:58지금까지 경주 힐튼호텔 앞에서 YTN 김근우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