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일 전


[앵커]
요즘 국내외를 막론하고 가짜 뉴스 폐해가 심각합니다.

프랑스는 마크롱 대통령의 부인 브리짓 여사가 "사실 남자였다"는 음모론에 발칵 뒤집혔습니다.

참다못한 대통령 부부는 여사가 여성이란 걸 입증하는 과학적 증거를 내놓기로 했습니다.

김지윤 기자입니다.

[기자]
미국의 유명 인플루언서 캔디스 오언스입니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영부인인 브리지트 여사가 남자라는 주장을 펼쳐 왔습니다.

[캔디스 오언스 / 미국 인플루언서]
"너무나도 강력한 증거가 많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남자와 결혼했다는 것입니다."

남성으로 태어났지만 성전환을 하고 마크롱 대통령과 혼인했다는 게 오언스의 주장.

결국 마크롱 대통령 부부는 지난달 명예훼손을 주장하며 소송을 냈습니다.

마크롱 부부 변호인은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소송 증거도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변호인은 "음모론이 거짓임을 증명할 자료를 준비해뒀다"며 "법정에서 사진, 전문가 진술, 과학적인 증거 등을 공개하겠다"고 했습니다.

브리지트 여사가 남자라는 루머는 2017년 마크롱 대통령 당선 후 SNS를 통해 퍼졌습니다.

대통령보다 24살 연상인 브리지트 여사는 마크롱 대통령이 고등학생 시절 문학 교사로 만났다가 2007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채널A 뉴스 김지윤입니다.

영상편집: 형새봄


김지윤 기자 bond@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요즘 국내외를 막론하고 가짜뉴스 폐해가 심각합니다.
00:04프랑스는 마크롱 대통령의 부인 브리진 여사가 사실 남자였다는 음모론에 발칵 뒤집혔습니다.
00:12참다 못한 대통령 부부는 여사가 여성이란 걸 입증하는 과학적 증거를 내놓기로 했습니다.
00:18참 별일이 다했습니다. 김지윤 기자입니다.
00:23미국의 유명 인플루언서 캔디스 오원스입니다.
00:25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영부인인 브리지트 여사가 남자라는 주장을 펼쳐왔습니다.
00:39남성으로 태어났지만 성 전환을 하고 마크롱 대통령과 혼인했다는 게 오원스의 주장.
00:46결국 마크롱 대통령 부부는 지난달 명예훼손을 주장하며 소송을 냈습니다.
00:50마크롱 부부 변호인은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소송 증거도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0:57변호인은 음모론이 거짓심을 증명할 자료를 준비해뒀다며 법정에서 사진, 전문가 진술, 과학적인 증거 등을 공개하겠다고 했습니다.
01:08브리지트 여사가 남자란 루머는 2017년 마크롱 대통령 당선 이후 SNS를 통해 퍼졌습니다.
01:14대통령보다 24살 연상인 브리지트 여사는 마크롱 대통령이 고등학생 시절 문학 교사로 만났다가 2007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01:25채널A 뉴스 김지윤입니다.
01:27채널A 뉴스 김지윤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