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4개월 전


[앵커]
민주당은 이런 국민의힘을 향해 "대법원장의 호위무사 같다"고 맞받았습니다. 
 
본질은 회동설이 아니라 대법원장의 대선 개입 의혹인데, 최근 수세에 몰린 국민의힘이 오히려 회동설 진위 여부를 트집 잡아서 정치적 물타기를 하고 있단 겁니다.

이어서, 최재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이 조희대 대법원장의 호위무사냐고 맞받아쳤습니다.

서영교 민주당 의원이 제보자의 녹취가 AI가 아니라고 했고 제보자가 특검 수사 시 증언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음에도 국민의힘이 AI를 운운하며 본질을 왜곡하고 있다는 겁니다.

[백승아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조희대 대법원장에게 문제 삼는 게 그동안 대선 개입 의혹까지 있고 (이재명 대통령 재판) 파기환송하면서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었고…"
 
민주당 원내지도부 관계자는 "조희대-한덕수 회동설이 계속 구설수에 오르는데 중요한 건 회동 여부가 아니다"라며 "조 대법원장이 재판을 제대로 해야 한다는 게 본질"이라고 말했습니다.

조 대법원장을 향한 공세는 계속됐습니다.

추미애 민주당 의원은 '내란 혐의' 1심 재판 구성을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내란사범 재판부에 딸랑 한 명 판사 추가로 사법 신뢰가 회복되냐"며 조 대법원장을 정면으로 겨냥했습니다.

민주당을 "위헌 정당"이라고 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선 "후안무치이자 적반하장"이라고 반발했습니다.

민주당은 "내란 정당의 오명을 벗기 위해 장외 투쟁까지 불사하는 모습은 정당 해산 위기를 자초하는 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채널A 뉴스 최재원입니다.

영상편집 : 배시열


최재원 기자 j1@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민주당은 이런 국민의힘을 향해 대법원장의 호의무사 같다고 맞받았습니다.
00:05본질은 회동설이 아니라 대법원장의 대선 개입 의혹인데 최근 수세에 몰린 국민의힘이 오히려 회동설 진위 여부를 트집잡아서 정치적 물타기를 하고 있다는 겁니다.
00:17이어서 최재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00:21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이 조의대 대법원장의 호의무사냐고 맞받아쳤습니다.
00:26서영교 민주당 의원이 제보자의 녹취가 AI가 아니라고 했고 제보자가 특검 수사실 증언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음에도 국민의힘이 AI를 운운하며 본질을 왜곡하고 있다는 겁니다.
00:39조의대 대법원장에게 문제 삼는 게 그동안 대선 개입 의혹까지 있고 파기환송하면서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었고
00:48민주당 원내지도부 관계자는 조의대 한덕수 회동설이 계속 구설수에 오르는데 중요한 건 회동 여부가 아니다라며 조 대법원장이 재판을 제대로 해야 한다는 게 본질이라고 말했습니다.
01:00조 대법원장을 향한 공세는 계속됐습니다.
01:05추미애 민주당 의원은 내란 혐의 1심 재판 구성을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01:10내란 사범 재판부에 딸랑 한 명 판사 추가로 사법 신뢰가 회복되냐며 조 대법원장을 정면으로 겨냥했습니다.
01:18민주당을 위원정당이라고 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선 후한 무치이자 적반하장이라고 반발했습니다.
01:25민주당은 내란 정당의 오명을 벗기 위해 장외투쟁까지 불사하는 모습은 정당 예산 위기를 자초하는 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01:35채널A 뉴스 최재원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