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국민의힘 지도부가 '종교 탄압'을 비판하며, 부산 세계로 교회 예배에 참석했습니다.

이 교회는 개신교계 단체 '세이브 코리아'를 이끌며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를 주도한 손현보 목사가 담임 목사로 있는 곳인데요.

조금 전 장동혁 대표의 발언, 들어보겠습니다.

[장동혁 / 국민의힘 대표]
이번 사건의 내용을 본다면 대한민국 헌법이 생긴 이래 이러한 혐의로 종교 지도자를구속한 예는 없었을 것입니다.

저는 이것은 다른 것을 다 제쳐두고 종교 탄압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반인권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반문명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반법치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반자유민주주의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기에서 다른 것은 고려할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에서 일어나는 종교 탄압입니다.

[기자]
내란특별재판부나 아니면 사법 개혁에 대해서 사법부가 자초한 거라고 말하는 정청래 민주당 대표의 발언이 있었는데요. 여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장동혁 / 국민의힘 대표]
저는 지금 이재명 대통령이나 정청래 대표의 사법부에 대한 인식은 북한이나 중국의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법부의 지금 개혁이 자업자득이라면 곧 사법부는 비상한 결단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사법부의 상황이 여기까지 오게 된 것은 사법부 스스로 권력 앞에 누웠기 때문입니다. 사법부가 이 상황에서 벗어나러면 결국 멈춰선 5개의 재판을 신속하게 재개해야 할 것입니다.

[기자]
그 연장선에서 그 전국 법관 회의에서 사실상 법원장들이 반대 의견을 표명했는데요. 여기에 대해서도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장동혁 / 국민의힘 대표]
저는 이런 무도한 사법부 파괴에 대해서는법관들이, 법원이 더 강한 모습으로 분연히 일어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914111633552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2025년 대한민국에서 종교 탄압을 막는 것이 제 소명이 될 거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00:11손년보 목사님에 대한 구속은 기독교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모든 종교의 문제입니다.
00:19손년보 목사님에 대한 구속은 손년보 목사님 개인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모든 종교인에 대한 탄압입니다.
00:30대한민국이 지금 반 문명 국가로 후퇴하고 있습니다.
00:38같은 소명을 부여받은 세계력교회의 믿음의 성도들과 함께 의의로 심판하시는 하나님께 신원하고 부르짖기 위해서 오늘 이 예배에 참석하게 됐습니다.
00:53다만 이제 손년보 목사는 윤석열 전 대통령 비판의 반대 집회를 주도했기 때문에 비판의 목소리로 나올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의견은 없으실까요?
01:03이번 사건의 내용을 본다면 대한민국 헌법이 생긴 이래 이러한 혐의로 종교 지도자를 구속한 예는 없었을 것입니다.
01:16저는 이것은 다른 것을 다 제쳐두고 종교 탄압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01:25반 인권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01:28반 문명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01:31반 법치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01:34반 자유민주주의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01:36저는 여기에서 다른 것은 고려할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01:43그냥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에서 일어나는 종교 탄압입니다.
01:50내란특혈 재판구나 아니면 사법 개혁에 대해서 사법부가 자초한 거라고 말하는 정청래 민주당 대표의 발언이 있었는데요.
01:58여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02:00저는 지금 이재명 대통령이나 정청래 대표의 사법부에 대한 인식은 북한이나 중국의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02:14사법부의 지금 개혁이 자업자득이라면 곧 사법부는 비상한 결단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02:23지금 이 사법부의 상황이 여기까지 오게 된 것은 사법부 스스로 권력 앞에 누웠기 때문입니다.
02:33사법부가 이 상황에서 벗어나려면 결국 멈춰선 5개의 재판을 신속하게 재개해야 할 것입니다.
02:43연장선에서 전국 법관회의에서 사실상 법원장들이 반대 의견을 표명했는데요.
02:50여기에 대해서도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02:51저는 이런 무도한 사법부 파괴에 대해서는 법관들이 법원이 더 강한 모습으로 분연히 일어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03:03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