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삼성전자가 연내 출시를 예고한 ‘두 번 접는’ 폴더블폰이 5만대 한정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은 갤럭시Z 폴드, 플립 시리즈에 이어 트리폴드폰까지 선보이고 폴더블폰 제품군을 본격 확대합니다.

트리폴드폰은 5만대 한정 판매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의 반응에 따라 추후 대량 공급 가능성도 열려 있습니다. 제품군을 확대한 삼성이 폴더블폰 주도권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ICT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이르면 오는 10월 두 번 접는 트리폴드폰을 공식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식 출시는 11월 경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초기물량은 5만대 가량이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흥행 청신호를 보이고 있는 하반기 신작 폴더블폰의 판매에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초기 판매 지역은 한국, 중국 등이 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테스트 격’으로 일부 지역에서만 제품을 선보인 뒤, 소비자들의 반응에 따라 판매 수량과 출시국을 확대하는 전략입니다.

삼성의 스마트폰 사업을 총괄하는 노태문 사장은 앞서 지난 7월 신작 폴더블폰을 발표하는 언팩자리에서 “연내 두 번 접는 스마트폰을 출시하겠다”며 “연말 출시를 목표로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언급, 출시를 공식화 한 바 있습니다.

삼성의 트리폴드폰은 ‘갤럭시 G시리즈’(가칭)로 등장할 것으로 전해집니다. 기존 폴더블폰 시리즈인 Z시리즈와 별개의 라인업으로 제품을 선보입니다. 화면이 총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3면 대화면과 2개 힌지로 구성돼 지그재그 형태로 병풍처럼 접힙니다.

‘갤럭시 G 폴드’는 태블릿PC에 준하는 넓은 화면이 적용됩니다. 업계에서는 ‘갤럭시 G 폴드’의 출고가를 400만원대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은 이미 10년 전 일찌감치 트리폴드폰의 기술을 구현했지만, 제품 완성도에 공을 들이고 실제 상용화에는 신중한 입장을 보여왔습니다. 노 사장이 직접 연내 제품 출시를 공식화 한 만큼, 제품 완성도에 자신감을 내비친 것으로 보입니다.


오디오 ㅣ AI 앵커
제작 ㅣ 최지혜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90908503740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삼성전자가 연내 출시를 예고한 두 번 접는 폴더블폰이 5만 대 한정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00:06삼성은 갤럭시 Z 폴드, 플립 시리즈에 이어 트리폴드폰까지 선보이고 폴더블폰 제품군을 본격 확대합니다.
00:13트리폴드폰은 5만 대 한정 판매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의 반응에 따라 추후 대량 공급 가능성도 열려 있습니다.
00:21제품군을 확대한 삼성이 폴더블폰 주도권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00:25ICT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이르면 오는 10월 두 번 접는 트리폴드폰을 공식 선보일 예정입니다.
00:32정식 출시는 11월 경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00:35초기 물량은 5만 대가량이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0:39현재 흥행 청신호를 보이고 있는 하반기 신작 폴더블폰의 판매에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00:45초기 판매 지역은 한국, 중국 등이 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00:49테스트 격으로 일부 지역에서만 제품을 선보인 뒤 소비자들의 반응에 따라 판매 수량과 출시국을 확대하는 전략입니다.
00:57삼성의 스마트폰 사업을 총괄하는 노태문 사장은 앞서 지난 7월 신작 폴더블폰을 발표하는 언팩자리에서 연내 두 번 접는 스마트폰을 출시하겠다며 연말 출시를 목표로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언급, 출시를 공식화한 바 있습니다.
01:13삼성의 트리폴드폰은 갤럭시 Z 시리즈로 등장할 것으로 전해집니다.
01:17기존 폴더블폰 시리즈인 Z 시리즈와 별개의 라인업으로 제품을 선보입니다.
01:22화면이 총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01:243면 대화면과 2개 힌지로 구성돼 지그재그 형태로 병풍처럼 접힙니다.
01:29갤럭시 Z 폴드는 태블릿 PC에 준하는 넓은 화면이 적용됩니다.
01:33업계에서는 갤럭시 Z 폴드의 출고가를 400만 원대로 보고 있습니다.
01:37삼성은 이미 10년 전 일찌감치 트리폴드폰의 기술을 구현했지만,
01:41제품 완성도에 공을 들이고 실제 상용화에는 신중한 입장을 보여왔습니다.
01:45노 사장이 직접 연내 제품 출시를 공식화한 만큼 제품 완성도에 자신감을 내비친 것으로 보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