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최근 국내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올데이 프로젝트'는 데뷔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신인 그룹입니다.

국내 최초 재벌 출신 아이돌이란 화제성을 넘어, 가요계에 새로운 혼성그룹 바람을 부르고 있는데요.

그 의미를 송재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애니 / '올데이 프로젝트' 멤버 : 가족의 반대가 제일 커졌는데, 근데도 포기는 못 하겠다고 하니까….]

데뷔 전 '올데이 프로젝트'가 화제가 된 건 단연 신세계 정유경 회장의 장녀, 멤버 '애니' 때문이었습니다.

국내 최초 '재벌돌'의 등장에 누리꾼들의 시선이 온통 쏠렸지만, 데뷔 뒤엔 분위기가 달라졌습니다.

데뷔곡 '페이머스'가 발매 사흘 차부터 국내 음원 차트 정상의 자리를 지키면서, 반짝 관심을 넘어 '올해의 신인' 급으로 주목받게 된 겁니다.

'올데이 프로젝트'는 가요계에 오랜만에 바람을 일으킨 혼성그룹이란 점에서도 의미가 남다릅니다.

쿨부터, 샵, 코요태까지, 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가요계를 주름잡았던 혼성그룹은 한동안 맥이 끊겨왔던 게 사실입니다.

'핵심' 팬덤을 자랑하는 걸그룹, 보이그룹 위주로 K팝 시장이 운영되면서 '혼성은 필패'란 말까지 나왔는데,

되레 이런 구조 덕에 '올데이 프로젝트'의 신선함이 두드러졌습니다.

[정민재 / 대중음악평론가 : 남녀 케미스트리가 부각되지 않아도 사실 보여줄 수 있는 게 많단 말이에요. 남자 멤버들이 보여줄 수 있는 멋있는 모습들과 여자 멤버들이 보여줄 수 있는 멋있는 모습들을 병렬적으로….]

이들의 활약이 남녀로 구분된 신인상 기준에 대한 재논의까지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YTN 송재인입니다.


영상편집; 전자인
화면제공; THEBLACKLABEL, 지니 뮤직 유튜브





YTN 송재인 (songji10@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250712032300039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최근 국내 음원채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올데이 프로젝트는 데뷔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그룹인데요.
00:06국내 최초의 재벌 멤버 허자성을 넘어 가요계의 새로운 혼성그룹 바람을 부르고 있습니다.
00:12그 의미를 송재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00:17가족의 반대가 제일 커졌는데 근데도 포기는 못하겠다고 하니까.
00:23데뷔 전 올데이 프로젝트가 화제가 된 건 단연 신세계 정유경 회장의 장녀 멤버 애니 때문이었습니다.
00:33국내 최초 재벌 도래 등장에 누리꾼들의 시선이 온통 쏠렸지만 데뷔 뒤에는 분위기가 달라졌습니다.
00:40데뷔곡 페이머스가 발매 4월차부터 국내 음원채트 정상의 자리를 지키면서 반짝 관심을 넘어 올해의 신인급으로 주목받게 된 겁니다.
00:53올데이 프로젝트는 가요계의 오랜만에 바람을 일으킨 혼성그룹이란 점에서도 의미가 남다릅니다.
01:06쿨부터 샵, 코요테까지 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가요계를 주름잡았던 혼성그룹은 한동안 맥이 끊겨왔던 게 사실입니다.
01:16핵심 팬덤을 자랑하는 걸그룹, 보이그룹 위주로 케이팝 시장이 운영되면서 혼성은 필패라는 말까지 나왔는데
01:25데뷔 이런 구조 덕에 올데이 프로젝트의 신선함이 두드러졌습니다.
01:30남녀 케미스트리가 두각되지 않아도 사실 보여줄 수 있는 게 많단 말이에요.
01:36이 남자 멤버들이 보여줄 수 있는 멋있는 모습들과 여자 멤버들이 보여줄 수 있는 멋있는 모습들을 병렬적으로...
01:42이들의 활약이 남녀로 구분된 신인상 기준에 대한 재무늬까지 이끌어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01:50YTN 송재인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