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검색
로그인
전체 화면으로 보기
좋아요
북마크
공유
더보기
재생 목록에 추가
신고
교사가 학생 불러 '나랑 싸우자'... 충격적인 만행에 학교 발칵 [지금이뉴스] / YTN
YTN news
팔로우
7개월 전
#지금이뉴스
#2424
제주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들에게 흉기를 언급하며 협박성 발언을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교육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25일 제주도교육청과 제주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 16일 국민신문고에 ‘제주 초등교사가 학생들에게 부적절한 언행을 했다’는 내용의 민원이 접수됐습니다.
민원에 따르면, 지난 12일 교사 A씨는 학생들이 자신과 관련된 이야기를 했다는 이유로 하교 중이던 학생들을 학교 지하로 데려가 폭언을 퍼부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원인은 A씨가 학생들에게 "나랑 싸우자. 너희가 힘들면 칼로 나를 찔러도 된다", "(내 얘기한) 다른 애들 누군지 말하라"고 말하며 강압적인 태도를 보였다고 주장했습니다.
일부 학생 진술에 따르면 A씨는 격투기에서 쓰이는 '야차룰 계약서를 쓰고 싸우자'는 말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야차룰'은 격투기에서 통용되는 용어로, 글러브 없이 맨손으로 싸우며 공격 제한이 없는 격투 방식입니다.
해당 발언 이후 일부 학생들은 불안감을 호소했고, 학교 상담실을 찾은 뒤 사건이 학교 측에 보고됐습니다.
이후 학교는 학부모들의 요구에 따라 A씨를 이달 27일까지 병가 및 연가 처분했고, 학생들에게는 심리 치료를 지원 중입니다.
학교 측은 A씨에게 내부 징계 중 최고 수위인 ‘학교장 경고’ 조치도 내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학교 관계자는 "생활지도의 범위를 넘어선 언행이 있었던 것은 사실로 보인다"며 "피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최우선으로 대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A씨는 발언 자체를 부인하지는 않았지만, 일부 발언에 대해 기억이 명확하지 않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사안 접수 이후 학교를 직접 방문해 현장 조사를 벌였으며, 현재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디지털뉴스팀 기자ㅣ류청희
제작 | 최지혜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625161716771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동영상 트랜스크립트 전체 보기
00:00
제주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들에게 흉기를 언급하며 협박성 발언을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교육당국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00:11
25일 제주도교육청과 제주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 16일 국민신문고에 제주초등교사가 학생들에게 부적절한 언행을 했다는 내용의 민원이 접수됐습니다.
00:22
민원에 따르면 지난 12일 교사 A씨는 학생들이 자신과 관련된 이야기를 했다는 이유로 하교 중이던 학생들을 학교 지하로 데려가 폭언을 퍼부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0:34
민원인은 A씨가 학생들에게 나랑 싸우자 너희가 힘들면 칼로 나를 찔러도 된다 내 얘기한 다른 애들 누군지 말하라고 말하며 강압적인 태도를 보였다고 주장했습니다.
00:45
일부 학생 진술에 따르면 A씨는 격투기에서 쓰이는 야차룰 계약서를 쓰고 싸우자는 말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0:54
야차룰은 격투기에서 통용되는 용어로 글러브 없이 맨손으로 싸우며 공격 제한이 없는 격투 방식입니다.
01:01
해당 발언 이후 일부 학생들은 불안감을 호소했고 학교 상담실을 찾은 뒤 사건이 학교 측에 보고됐습니다.
01:08
이후 학교는 학부모들의 요구에 따라 A씨를 이달 27일까지 병가 및 연가 처분했고 학생들에게는 심리치료를 지원 중입니다.
01:19
학교 측은 A씨에게 내부 징계 중 최고 수위인 학교장 경고 조치도 내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1:26
학교 관계자는 생활지도의 범위를 넘어선 언행이 있었던 것은 사실로 보인다며 피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최우선으로 대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01:36
A씨는 발언 자체를 부인하지는 않았지만 일부 발언에 대해 기억이 명확하지 않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1:45
제주시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사안 접수 이후 학교를 직접 방문해 현장 조사를 벌였으며 현재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덜 보기
댓글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
1:13
|
다음 순서
[스포인트] 감독대행 수난시대.... 오늘의 무기는 열정 / YTN
YTN news
14분 전
1:58
하나카드, 팀리그 최초 2승 달성...최우수선수상은 김가영 / YTN
YTN news
14분 전
0:28
한강 ’작별하지 않는다’ 미 3대 문학상 NBCC 최종 후보 선정 / YTN
YTN news
14분 전
2:05
서방의 ’그린란드 균열’...푸틴의 기회가 되다 / YTN
YTN news
24분 전
0:52
코스피, 등락 끝에 4900선 회복...원·달러 환율 나흘 만에 하락 / YTN
YTN news
24분 전
0:50
장동혁 단식장 찾은 이준석..."공조방안 긴밀 논의" / YTN
YTN news
24분 전
0:54
이 대통령, 미 반도체 관세 압박에 "심각하게 우려 안 해" / YTN
YTN news
24분 전
0:23
김 총리, 하이브 방문..."BTS 광화문 컴백, 큰 의미" / YTN
YTN news
24분 전
0:44
이 대통령 "탈이념·탈진영·탈정쟁 실용주의가 우리의 방향" / YTN
YTN news
34분 전
2:29
오늘부터 AI 기본법 시행...법적 근거 마련했지만 우려 여전 / YTN
YTN news
1시간 전
0:33
송언석, 대통령 기자회견에 "화려한 말 잔치뿐...전체주의 발상" / YTN
YTN news
1시간 전
0:37
이 대통령 "부동산 정책서 세금 마지막 수단...곧 현실적 공급책" / YTN
YTN news
1시간 전
2:22
’간헐적 폭식’하는 어린 별, 행성·혜성 만든다 / YTN
YTN news
2시간 전
0:16
제주서 황산 10리터 유출...인명피해 없어 / YTN
YTN news
2시간 전
0:16
제주서 황산 10리터 유출...인명피해 없어 / YTN
YTN news
2시간 전
0:18
전주 교회 신축 현장서 추락 사고...30대 중상 / YTN
YTN news
2시간 전
0:22
중부고속도로 대소 분기점 부근 차량 5대 추돌 / YTN
YTN news
2시간 전
0:19
충북 영동 야산에서 불...1시간 반 만에 진화 / YTN
YTN news
2시간 전
0:36
강원 원주 반곡동 교통사고 여파로 일대 정전 / YTN
YTN news
2시간 전
0:19
충북 영동 야산에서 불...1시간 반 만에 진화 / YTN
YTN news
2시간 전
3:02
Kia EV2 Exterior Design in Frost blue at Brussels Motor Show 2026
AutoMotions
12시간 전
2:08
The five must-watch killer animal movies
Bang Showbiz
2시간 전
2:11
What is wrong with Erling Haaland and Manchester City?
beinsports-hk
1시간 전
9:21
Ali Khamenei will resist 'to the last drop of blood,' his nephew tells Euronews
euronews (in English)
1시간 전
7:26
The Art of The Whispered World
GameGrin
12시간 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