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7개월 전


[앵커]
이제 임기를 시작한 이재명 대통령의 사저로 가보겠습니다.

박자은 기자, 현장 분위기 전해주시죠.

[기자]
네, 저는 지금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이재명 대통령의 사저 앞에 나와 있습니다.

당선이 확정됐던 지난 밤 사이 이곳은 많은 지지자들이 몰려서 축하 분위기가 이어졌는데요.

지금은 잠시 뒤 치러질 주민 환송 행사를 위해 지지자들과 취재진들이 다시 현장으로 하나 둘 몰리고 있습니다.

경호는 한층 더 강화됐습니다.

아파트 주변으로는 통제선과 안전펜스가 겹겹이 설치됐고요.

1시간 전부터 사저 주변 곳곳에 경호 인력이 추가 배치됐고, 대통령 동선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어젯 밤 개표 윤곽이 나온 직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사저를 나섰는데요.

"국민의 위대한 결정에 경의를 표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후 국회 앞을 찾은 대통령은 첫 연설을 통해 "국민을 통합시키는 대통령의 책임을 결코 잊지 않겠다"며 통합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새벽 2시 쯤 이곳으로 다시 돌아온 대통령은 아직까지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사저에 머물고 있는데요.

좀 더 휴식을 취한 뒤 오전부터 본격적으로 공식 일정을 소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재명 대통령 사저 앞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취재:이기상
영상편집:이승은


박자은 기자 jadooly@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앞서 저희가 중앙선관위를 현장 연결, 긴급 연결해서 6시 21분 땅땅땅 이재명 대통령의 공식 임기가 시작됐다고 속보로 전해드렸었는데요.
00:12그러면 이쯤 되면 다시 이제 공식 임기를 시작한 이재명 대통령의 사조로 가봐야 될 것 같습니다.
00:20박자한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이제 나갈 채비를 하는 중입니까?
00:25네, 저는 지금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이재명 대통령의 사조 앞에 나와 있습니다.
00:33당선이 확정됐던 지난 밤 사이 이곳은 많은 지지자들이 몰려서 축하 분위기가 이어졌었는데요.
00:39지금은 잠시 뒤 치러질 주민 환송 행사를 위해서 지지자들과 취재진들이 다시 현장으로 하나 둘 몰리는 상황입니다.
00:48경호는 한층 더 강화됐습니다. 아파트 주변으로는 통제선과 안전 펜스가 겹겹이 설치됐고요.
00:54또 한 시간 전부터는 사조 주변 곳곳에 경호 인력이 추가 배치됐고 대통령 동선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01:04앞서 이 대통령 당선인은 어젯밤 개표 윤곽이 나온 직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사조를 나섰는데요.
01:11국민의 위대한 결정에 경의를 표한다면서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01:16이후 국회 앞을 찾은 대통령 당선인은 첫 연설을 통해 국민을 통합시키는 대통령의 책임을 결코 잊지 않겠다면서 통합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01:26새벽 2시쯤 이곳으로 다시 돌아온 대통령은 아직까지 모습을 드러내진 않고 사조에서 머물고 있는데요.
01:33좀 더 휴식을 취한 뒤에 오전부터 본격적으로 공식 일정 소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01:38지금까지 이재명 대통령 자택 앞에서 전해드렸습니다.
01:41전해드렸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