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7개월 전


[앵커]
선거 운동 마지막 날인 내일, 후보들이 마지막 유세를 어디서 할지도 관심입니다. 

각 후보들에게 정치적 상징적 의미가 담긴 곳이 피날레를 장식하는 장소가 되곤 하는데요. 

이재명 후보는 여의도공원을 김문수 후보는 서울광장을 이준석 후보는 대구를 골랐습니다. 

어떤 의미가 담겼는지 임종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서울 여의도공원을 유세 종착지로 정했습니다.

이 후보는 어제 SNS를 통해 "민주주의의 위기를 막아내고 대한민국을 지켜낸 역사적 장소가 여의도"라며 마지막 유세 일정을 전했는데 비상계엄 당시 계엄을 해제했던 국회의사당을 배경 삼아 '내란 심판'을 끝까지 강조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도 서울에서 최후의 유세를 펼칩니다. 

장소는 시청 앞 서울광장입니다.

김 후보는 내일 제주에서 시작해 부산, 대구, 대전을 거쳐 서울까지 올라오는 종단 유세로 전국적인 지지 호소에 나섭니다.

서울광장은 대한민국과 서울의 중심이란 상징성이 있다는 게 국민의힘 생각입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보수의 심장'으로 불리는 대구에서 유세를 마무리합니다. 

그간 이 후보는 후보 등록 때부터 계속 대구를 찾아 지지를 호소해 왔는데 자신이 '보수 적자'이자 '새로운 보수'임을 막판까지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밤 자정이면 22일간의 공식 선거운동이 끝나고 유권자 판단만 남겨두게 됩니다. 

단 하루, 마지막 한 표를 끌어오기 위한 후보들의 총력전이 시작됐습니다. 

채널A 뉴스 임종민입니다.

영상편집 : 차태윤


임종민 기자 forest13@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내일, 후보들이 마지막 유세를 어디서 할지도 관심입니다.
00:07각 후보들에게 정치적, 상징적 의미가 담긴 곳이 피날레를 장식하는 장소가 되곤 하는데요.
00:13이재명 후보는 여의도공원을, 김문수 후보는 서울광장을, 이준석 후보는 대구를 골랐습니다.
00:20어떤 의미가 담겼는지 임종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00:2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서울 여의도공원을 유세 종착지로 정했습니다.
00:31이 후보는 어제 SNS를 통해 민주주의의 위기를 막아내고 대한민국을 지켜낸 역사적 장소가 여의도라며 마지막 유세 일정을 전했는데
00:41비상계엄 당시 계엄을 해제했던 국회의사당을 배경삼아 내란 심판을 끝까지 강조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00:49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도 서울에서 최후의 유세를 펼칩니다.
00:54장소는 시청 앞 서울광장입니다.
00:57김 후보는 내일 제주에서 시작해 부산, 대구, 대전을 거쳐 서울까지 올라오는 종단 유세로 전국적인 지지 호소에 나섭니다.
01:07서울광장은 대한민국과 서울의 중심이란 상징성이 있다는 게 국민의힘 생각입니다.
01:13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보수의 심장으로 불리는 대구에서 유세를 마무리합니다.
01:19그간 이 후보는 후보 등록 때부터 계속 대구를 찾아 지지를 호소해 왔는데
01:24자신이 보수 적자이자 새로운 보수임을 막판까지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01:30내일 밤 자정이면 22일간의 공식 선거운동이 끝나고 유권자 판단만 남겨두게 됩니다.
01:37단 하루 마지막 한 표를 끌어오기 위한 후보들의 총력전이 시작됐습니다.
01:41채널A 뉴스 임종민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