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설 연휴 첫날인 오늘, 설레는 마음으로 고향을 찾는 분들 많을 텐데요.

고속도로 휴게소는 잠시 휴식을 취하려는 귀성객들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상곤 기자!

[기자]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죽암휴게소에 나와 있습니다.


그곳 분위기 어떤가요.

[기자]
차들이 여전히 꼬리에 꼬리를 물며 휴게소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빈자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주차장은 차들로 가득 찼는데요.

점심시간이 지났지만, 이곳 휴게소에는 귀성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음식을 사 먹으며 출출한 배를 채우고, 잠시 휴식을 취하며 피로를 풀고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죽암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가 나뉘는 회덕분기점 앞에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휴게소보다 더 많은 귀성객이 이곳에 들러 쉬었다 가고 있는데요.

직접 만나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박종범 / 귀성객 : 아무래도 평소보다 차가 많이 막혀서 애들이 좀 지겨워하긴 한데 그래도 오랜만에 가는 고향에서 뭐 하고 놀아줄까 생각하면서 가면 재미있게 빨리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죽암휴게소 주변 도로는 양방향 모두 소통이 원활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귀성길에 오른 차들이 늘면서 충청권에서는 천안과 청주 인근에서 차량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늘 하루 전국에서 485만 대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정체는 귀성 방향에 집중되고 오후 6시가 지나면서 해소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야 하지만 내일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까지 나흘 동안은 면제됩니다.

하이패스 이용 차량은 단말기를 켠 상태로 요금소를 통과하면 되고, 고속도로에 진입할 때 뽑은 통행권은 나갈 때 요금소에 제출하면 됩니다.

오후가 되면서 짙은 안개는 많이 걷혔지만, 평소보다 차들이 많은 만큼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해주는 게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죽암휴게소 YTN 이상곤입니다.

영상기자 : 장영한
영상편집 : 이은경



YTN 이상곤 (sklee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60214141610193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번에는 고속도로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00:02이상공 기자, 휴게소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00:07차들이 여전히 꼬리에 꼬리를 물며 휴게소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00:11빈자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주차장에는 차들로 가득 찼는데요.
00:17점심시간이 지났지만 이곳 휴게소에는 귀성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00:22음식을 사 먹으며 출출한 배를 채우고 잠시 휴식을 취하며 피로를 풀고 있습니다.
00:27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주감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가 나뉘는 회덕분기점 앞에 있습니다.
00:35그래서 다른 휴게소보다 더 많은 귀성객이 이곳에 들러 쉬었다 가고 있는데요.
00:40직접 만나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00:57빨리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1:01주감휴게소 주변 도로는 양방향 모두 소통이 원활한 상태입니다.
01:06하지만 귀성길에 오른 차들이 늘면서 충청권에서는 천안과 청주 인근에서 차량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01:13한국도로공사는 오늘 하루 전국에서 485만 대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01:18정체는 귀성방향에 집중되고 오후 6시가 지나면서 해소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01:25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야 하지만 내일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까지 나흘 동안은 면제됩니다.
01:33하이패스 이용 차량은 단말기를 켠 상태로 요금소를 통과하면 되고 고속도로에 진입할 때 뽑은 통행권은 나갈 때 요금소에 제출하면 됩니다.
01:42오후가 되면서 짙은 안개는 많이 거쳤지만 평소보다 차들이 많은 만큼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해주는 게 좋겠습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