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부동산 시장 안정화 의지를 밝혀온 이재명 대통령이 SNS에 글을 올려, 지금 부동산 시장이 정상이냐고 의문을 표했습니다.

특히 다주택자들의 대출 만기 연장 문제도 언급하며, 개선 필요성을 제기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정인용 기자!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기자]
네,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잇따라 2건의 SNS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지난 10일 매입 임대 사업자들에 대해 언급한 지 사흘 만에 다시 '부동산 SNS 정치'를 재개한 건데요.

이 대통령은 우선 다주택자들이 지금의 양도소득세 감면 기회를 버리고 버텨서 성공한다는 건 망국적 부동산 투기를 잡으려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를 의미한다고 적었습니다.

정책 결정권자의 의지가 있고 국민적 지지가 확보된다면, 규제와 세제, 공급과 수요 조절 권한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자신했습니다.

그러면서 아직도 판단이 안 서느냐며 지금 시장이 정상인지, 정부가 부당한지 답을 해보라고 질문을 던졌습니다.

오는 5월 9일이면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제도가 종료되는데도 매물을 내놓지 않는 것에 경고장을 날리며,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추가 정책 수단도 검토하겠단 의지를 나타낸 거로 해석됩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새벽엔 '집값 안정'을 국가적 과제라고 언급하며, 투자·투기용 다주택 취득에 금융 혜택을 주는 걸 문제 삼았습니다.

양도세까지 깎아주며 수년간 기회를 줬는데 다주택을 해소하지 않은 이들에게, 대출 만기가 돼도 연장 혜택을 추가로 주는 게 공정한 거냐고 반문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에 대해, 과거에 이뤄진 다주택자 대출이 관행적으로 연장되고 있는 상황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금융권과 함께 다주택자 대출 실태 파악에 착수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신속하게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YTN 정인용 (quotejeong@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60213133810329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부동산 시장 안정화 의지를 밝혀온 이재명 대통령이 SNS에 글을 올려 지금 부동산 시장이 정상이냐고 의문을 표했습니다.
00:09특히 다주택자들의 대출 만기 연장 문제도 언급하며 개선 필요성을 제기했습니다.
00:14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정인용 기자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00:17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잇따라 두 건의 SNS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00:22지난 10일 매입 임대 사업자들에 대해 언급한 지 사흘 만에 다시 부동산 SNS 정치를 제기한 건데요.
00:30이 대통령은 우선 다주택자들이 지금의 양도소득세 감면 기회를 버리고 버텨서 성공한다는 건
00:37만국적 부동산 투기를 잡으려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를 의미한다고 적었습니다.
00:43정책 결정권자의 의지가 있고 국민적 지지가 확보된다면 규제와 세제, 공급과 수요 조절 권한을 통해
00:51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자신했습니다.
00:53그러면서 아직도 판단이 안 서느냐며 지금 시장이 정상인지 정부가 부당한지 답을 해보라고 질문을 던졌습니다.
01:02오는 5월 9일이면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제도가 종료되는데도
01:07매물을 내놓지 않는 것에 경고장을 날리며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01:13추가 정책 수단도 검토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걸로 지속됩니다.
01:17이 대통령은 오늘 새벽엔 집값 안정을 국가적 가재라고 언급하며
01:24투자, 투기용 다주택 취득에 금융 혜택을 주는 걸 문제 삼았습니다.
01:29양도세까지 깎아주며 수년간 기회를 줬는데
01:32다주택을 해소하지 않는 이들에게 대출 만기가 돼도
01:36연장 혜택을 추가로 주는 게 공정한 거냐고 반문했습니다.
01:40청와대 관계자는 이에 대해 과거에 이뤄진 다주택자 대출이
01:44관행적으로 연장되고 있는 상황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01:50그러면서 금융권과 함께 다주택자 대출 시스템 파악에 착수하고
01:54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신속하게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답붙였습니다.
01:59지금까지 청와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02:01전해드렸습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