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1시간 전


국내 자동차 기업H사
북미 자동차 시상식에서 '올해의 차' 수상
경쟁이 가장 치열한 북미시장에서
상품성,완성도 모두 인정
대형 전기 SUV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수상
국내 자동차 기업 K사
글로벌 시상식서 잇단 수상

활기가 넘치는 '행복한 아침'이 시작됩니다!
'행복한 아침'
월~금 아침 7시 30분 방송

카테고리

📺
TV
트랜스크립트
00:00해외에서 이어지고 있는 국내 자동차 기업들의 수상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국내 자동차 기업 H사 소식인데요. H사가 선보인 대형 SUV 모델이 자동차 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얘기를 하는 북미 최고 권위의 자동차 시상식에서 유틸리 유틸리티 부분 올해 2차로 선정이 됐습니다.
00:22북미 시장은 전 세계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시장 중 하나인데요. 그 한복판에서 상품성과 완성도를 동시에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00:34그렇다면 심사위원들이 특히 높게 평가한 부분 어떤 점들이었을까요?
00:39특히 이 모델은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연비와 주행 성능, 정숙성까지 전반적인 상품성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00:50심사위원단은 가격 대비 뛰어난 가치와 상위차급에 준하는 고급감, 풍부한 편의사양을 수상의 핵심 이유로 꼽았습니다.
00:59전기차 분야에서도 H사의 성과가 이어졌는데요.
01:04대형 전기 SUV 모델이 세계 여성 올해 2차에서 최고의 대형 SUV 부문을 수상한 건데요.
01:12안전성, 품질, 디자인, 성능 그리고 실사용 편의성까지 종합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01:21H사뿐이 아니고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국내 다른 자동차 회사들도 있죠.
01:26국내 자동차 기업 K사 역시 북미와 글로벌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주관하는 그런 시상식에서
01:32SUV와 전기차 부문을 중심으로 올해의 차, 최고의 전기차 같은 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습니다.
01:38특히 공간 활용성과 가격 대비 상품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이 공통점으로 꼽힙니다.
01:44네 이제 국내 차가 가성비 좋은 차를 넘어서 세계 자동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그런 자동차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01:53국내 차가 가성비 좋은 차를 넘어오는 거 같습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