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내란 특검, 부장검사급 이상 모여 구형량 정할 예정
원대복귀 인원도 참여…피고인 간 형평 등 고려
9일 결심…특검, 사형·무기징역 중 하나 구형할 듯


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혐의 주요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공판이 오는 9일로 예고된 가운데 내란 특검이 그 전날인 8일 구형량을 정하는 회의를 진행합니다.

오늘도 열리고 있는 내란 재판에서는 김용현 전 장관에 대한 윤 전 대통령 측의 반대신문이 진행 중입니다.

현장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신귀혜 기자!

[기자]
네, 서울중앙지법입니다.


특검이 어떤 회의를 진행하는 건지 자세히 전해주시죠.

[기자]
네, 내란 특검은 오는 8일 윤 전 대통령 등 수사에 참여했던 부장검사급 이상 담당자들이 모이는 회의를 열어 구형량을 정할 예정인 거로 파악됐습니다.

이 회의에는 특검에 잔류한 이들은 물론 원대 복귀한 인원도 참여하는 거로 확인됐습니다.

특검은 이 회의를 통해 윤 전 대통령,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조지호 전 경찰청장 등 피고인 8명에 대해 혐의 내용과 구형량의 형평, 피고인 사이의 형평, 실제 선고될 만한 형량과의 간극 등을 고려해 구형량을 정할 거로 보입니다.

법원은 오는 9일 이들 8명에 대한 결심공판을 진행하겠다고 예고한 상태인데요.

윤 전 대통령이 받는 내란 우두머리 혐의의 법정형은 사형과 무기징역, 무기금고뿐인데, 특검은 사형이나 무기징역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거로 전망됩니다.


오늘 내란 재판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네,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 대한 윤 전 대통령 측의 반대신문이 조금 전까지 진행됐는데요.

김 전 장관은 윤 전 대통령이 계엄 직전 국무회의를 소집할 뜻이 있었다며 행적을 두둔하고 나섰습니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계엄 선포를 위한 국무회의를 윤 전 대통령에게 건의하긴 했지만, 그게 윤 전 대통령의 의중을 다 아는 상태에서 이뤄진 일은 아니라는 겁니다.

그러면서 김 전 장관은 ’한 전 총리가 10가지 중 1가지만 알고 있었다’고 표현했는데, 국무회의 정족수를 채우는 시간 동안 치열한 논의가 이뤄졌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김 전 장관은 ’제2 수사단’ 자체가 설계되지 못했다며,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을 배후로 지목한 공소장 내용은 말이 안 된다고 진술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중앙지법에서... (중략)

YTN 신귀혜 (shinkh0619@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60105181240542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혐의 주요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오는 9일로 예고된 가운데
00:06내란 특검이 그 전날인 8일 구형량을 정하는 회의를 진행합니다.
00:11오늘도 열리고 있는 내란 재판에서는 김용현 전 장관에 대한 윤 전 대통령 측의 반대 신문이 진행 중인데요.
00:18현장 추세기자를 연결합니다. 신기혜 기자.
00:23네, 서울중앙지방법원입니다.
00:25특검이 어떤 회의를 진행하는 건지 자세히 전해주시죠.
00:30네, 내란 특검은 오는 8일 윤 전 대통령 등에 대한 수사에 참여했던 부장검사급 이상의 담당자들이 모이는 회의를 열어 구형량을 정할 예정인 거로 파악됐습니다.
00:40이 회의에는 특검에 잔류한 이들은 물론 원대복귀한 인원도 참여하는 거로 확인됐습니다.
00:46특검은 이 회의를 통해 윤 전 대통령,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조지호 전 경찰청장 등 피고인 8명에 대해
00:54혐의 내용과 구형량의 형평, 피고인 사이의 형평, 실제 선고될 만한 형량과의 간극 등을 고려해 구형량을 정할 거로 보입니다.
01:02법원은 오는 9일 이들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을 진행하겠다고 예고한 상태인데요.
01:08윤 전 대통령이 받는 내란 우두머리 혐의의 법정형은 사형과 무기징역, 무기금고뿐인데
01:13특검은 사형이나 무기징역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거로 전망됩니다.
01:17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 대한 윤 전 대통령 측의 반대 신문이 조금 전까지 진행됐는데요.
01:31김 전 장관은 윤 전 대통령이 계엄 직전 국무회의를 소집할 뜻이 있었다며 행적을 두둔하고 나섰습니다.
01:38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계엄 선포를 위한 국무회의를 윤 전 대통령에게 건의하긴 했지만
01:44그게 윤 전 대통령의 의중을 다 아는 상태에서 이뤄진 일은 아니라는 겁니다.
01:49그러면서 김 전 장관은 한 전 총리가 10가지 중 한 가지만 알고 있었다고 표현했는데
01:54국무회의 정족수를 채우는 시간 동안 치열한 논의가 이뤄졌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02:00이 밖에도 김 전 장관은 제2수사단 자체가 설계되지 못했다며
02:04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을 배후로 지목한 공소장의 내용은 말이 안 된다고 진술했습니다.
02:09지금까지 서울중앙지법에서 YTN 신기혜입니다.
02:14김 전 장관은�ル 지정한 자격증이 없습니다.
02:18김 전 장관은 뭐라 하는지 고문고
02:19김 전 장관은 한국 native 도전이 있습니다.
02:21김 전 장관은 한국의 외라인 정보는 가장 유명하고
02:24김 전 장관은 한국인 정보는 관찰을 전개합니다.
02:27김 전 장관은 한국인 정보는 인간이 이지수사단 자격증이 있습니다.
02:38김 전 장관은 한국인 정보는 한국인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