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지난 9월 2일 트럼프 대통령이 SNS 트루스 소셜에 공개한 영상입니다.

미 해군이 카리브해에서 마약 운반선에 폭격을 가해 테러리스트 11명을 제거했다고 밝혔지만, 생존자 2명을 사살했다는 사실이 드러나며 전쟁범죄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백악관에서 각료회의를 소집한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은 2차 공격에 대해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코카인 제조시설 등 지상공격을 곧 시작할 거라며 미국으로 마약을 파는 모든 국가는 군사적 타격 대상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우리는 이런 공습을 지상에서도 시작할 것입니다. 지상에서 하는 게 훨씬 쉽죠. 그들(마약 밀매자)이 이용하는 경로를 알고 있으니까요.]

헤그세스 국방부 장관도 자신은 생존자가 있다는 걸 직접 보지 못했다면서 현장에서 프랭크 브래들리 해군 제독이 옳은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습니다.

[피트 헤그세스 / 미 국방부 장관 : 저는 디지털로 침투하는 민감한 작전이 진행되는 1~2시간 동안 그 자리에 머물러있지 않았습니다. 그(해군 제독)는 배를 침몰시켜 위협을 제거했고, 올바른 결정이었습니다. 우리는 그를 지지합니다.]

민병대까지 동원하며 항전 태세에 나선 베네수엘라는 마약 밀수 의심 항공기를 격추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생존자에 대한 2차 공격을 전쟁범죄라고 규탄하면서 자국의 마약 범죄 차단 의지를 강조하며 여론전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교황 레오 14세는 미국을 향해 군사력이 아닌 대화를 모색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교황 레오 14세 : 대화를 위한 방법을 찾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경제적인 압박을 포함하되, 변화를 위한 다른 방법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국제사회는 물론 미국 내에서도 생존자 사살에 대한 전쟁범죄 논란이 커지고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지상 공격 가능성까지 시사하면서 미국과 베네수엘라의 군사 충돌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YTN 홍상희입니다.

촬영ㅣ강연오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203072503112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지난 9월 2일 트럼프 대통령이 SNS 트루스 소셜에 공개한 영상입니다.
00:05미 해군이 카리브에서 마약 운반선에 폭격을 가해 테러리스트 11명을 제거했다고 밝혔지만
00:11생존자 2명을 사살했다는 사실이 드러나며 전쟁 범죄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00:16백악관에서 강요 회의를 소집한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은 2차 공격에 대해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00:22그러면서도 코카인 제조 시설 등 지상 공격을 곧 시작할 거라며
00:26미국으로 마약을 파는 모든 국가는 군사적 타격 대상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00:39해그세스 국방부 장관도 자신은 생존자가 있다는 걸 직접 보지 못했다면서
00:44현장에서 프랭크 브래들리 해군 제독이 옳은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습니다.
00:56밀병대까지 동원하며 항전 태세에 나선 베네수엘라는 마약 밀수 의심 항공기를 격추했다고 밝혔습니다.
01:10미국의 생존자에 대한 2차 공격을 전쟁 범죄라고 규탄하면서
01:14자국의 마약 범죄 차단 의지를 강조하며 여론전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01:19교황 레오 14세는 미국을 향해 군사력이 아닌 대화를 모색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01:25국제사회뿐 아니라 미 의회 내에서도 생존자 사설에 대한 전쟁 범죄 논란이 커지고 있지만
01:48트럼프 대통령이 지상 공격 가능성까지 언급하면서 미국과 베네수엘라 간 군사적 충돌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01:56워싱턴에서 YTN 홍상희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