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이용자가 목표 공부 시간을 달성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파트타임스터디'가 파산하면서 수백 명이 보증금과 보상금을 받지 못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YTN 취재 결과, 파트타임스터디 측은 어제(24일) 오전 법원의 파산 절차에 따라 채권을 정리하고 있다며 보증금과 상금을 보유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채권자 등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은 YTN에 그젯밤(23일)까지는 보증금 등의 인출 신청이 가능했지만, 파산 공지가 나오면서 보증금과 상금 등 많게는 백만 원가량의 적립금이 동결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파트타임스터디는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에게 최대 20만 원의 보증금을 받은 뒤, 이용자들이 설정한 공부 시간 목표를 달성하면 추가 상금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해당 업체와 협업해 사용자가 업체에 맡기는 보증금을 추가로 제공하는 판촉활동을 벌여온 것으로 알려졌던 유튜브 미미미누 채널도 사과와 함께 24일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미미누 채널 측은 “오늘 갑작스럽게 파트타임스터디 홍보팀으로부터 서비스 운영 종료 안내 메일을 받았고 곧바로 구체적인 상황 설명을 요청드렸으나, 담당자 퇴사로 답변을 받지 못했다”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운영하던 스터디워크가 파산 절차를 진행하게 돼 가입자분들의 보증금 환급이 채권자 등록 절차로 넘어가 지연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했다”고 했다. 이어 “우선 신규 가입자 피해라도 막기 위해 채널 내 광고부터 빠르게 삭제조치했다”고 했습니다.

피해자들은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하고, 업체 측을 형사고소할 준비를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기자ㅣ윤태인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125074033138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용자가 목표 공부 시간을 달성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파트타임 스터디가 파산하면서 수백 명이 보증금과 보상금을 받지 못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00:12YTN 취재 결과 파트타임 스터디 측은 어제 오전 법원의 파산 절차에 따라 채권을 정리하고 있다며 보증금과 상금을 보유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채권자 등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00:24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은 YTN의 그젯밤까지는 보증금 등의 인출 신청이 가능했지만 파산 공지가 나오면서 보증금과 상금 등 많게는 100만원가량의 적립금이 동결됐다고 설명했습니다.
00:38파트타임 스터디는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에게 최대 20만원의 보증금을 받은 뒤 이용자들이 설정한 공부 시간 목표를 달성하면 추가 상금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00:49해당 업체와 협업해 사용자가 업체에 맡기는 보증금을 추가로 제공하는 판촉활동을 벌여온 것으로 알려졌던 유튜브 미미미누 채널도 사과와 함께 24일 입장을 밝혔습니다.
01:01미미미누 채널 측은 오늘 갑작스럽게 파트타임 스터디 홍보팀으로부터 서비스 운영 종료 안내 메일을 받았고 곧바로 구체적인 상황 설명을 요청드렸으나
01:11담당자 퇴사로 답변을 받지 못했다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운영하던 스터디워크가 파산 절차를 진행하게 돼
01:18가입자분들의 보증금 환급이 채권자 등록 절차로 넘어가 지연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했다고 했습니다.
01:24이어 우선 신규 가입자 피해라도 막기 위해 채널 내 광고부터 빠르게 삭제 조치했다고 했습니다.
01:30피해자들은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하고 업체 측을 형사고소할 준비를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