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강성 지지층의 반발에도 제조업을 재건하려면 외국인 전문 인력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간 19일 워싱턴DC에서 열린 미·사우디 투자포럼에서 9월에 있었던 조지아 주의 한국 노동자 체포를 언급하면서 자신은 바보같이 그렇게 하지 말라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제 문제를 해결해 한국인들이 미국인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자신은 보수 친구들과 마가를 사랑하지만, 외국 전문 인력을 수용하는 게 마가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핵심 지지층인 마가 진영에서는 외국인 노동자가 미국인 일자리를 뺏어 간다고 생각해 비자 확대 등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이에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배우면 짧은 기간에 미국인들이 일을 잘하게 될 것이며, 그러면 그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갈 것"이라며 외국 인력이 미국에 계속 남는 게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런 입장 때문에 자신이 비난을 좀 받을 수도 있다면서도 "그들은 믿기 어려울 정도의 애국자들이지만 단지 이해하지 못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자ㅣ신윤정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120082453251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강성 지지층에 반발해도 제조업을 재건하려면 외국인 전문인력에 도움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00:09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19일 워싱턴 DC에서 열린 미 사우디 투자 포럼에서 9월에 있었던 조지아주의 한국 노동자 체포를 언급하면서 자신은 바보같이 그렇게 하지 말라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00:20그러면서 이제 문제를 해결해 한국인들이 미국인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자신은 보수 친구들과 마가를 사랑하지만 외국 전문인력을 수용하는 게 마가라고 밝혔습니다.
00:32트럼프 핵심 지지층인 마가 진영에서는 외국인 노동자가 미국인 일자리를 뺏어간다고 생각해 비자 확대 등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00:40트럼프는 이에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배우면 짧은 기간에 미국인들이 일을 잘하게 될 것이며 그러면 그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갈 것이라며 외국인력이 미국에 계속 남는 게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00:54트럼프 대통령은 이런 입장 때문에 자신이 비난을 좀 받을 수도 있다면서도 그들은 믿기 어려울 정도의 애국자들이지만 단지 이해하지 못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