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8시간 전


[앵커]
일본 축구협회가 만든 홍보 포스터인데요.

언뜻 보면 태극기가 연상되는 것도 같습니다.

일본에서 논란이라는데요.

도쿄 송찬욱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기자]
일본 축구대표팀 홍보 대사로 기용된 아이돌 그룹 'JO1'과 'INI' 멤버들입니다.

최근 일본 축구협회는 이들을 내세워 홍보 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이들은 일장기를 배경으로 일본 축구 국가대표의 파란색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주변에는 스폰서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상징인 삼선도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우익 성향의 매체로 알려진 일본 산케이신문이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SNS상에서 '한국 태극기와 똑같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주장하며 "외국 국기를 연상시키는 것이 이상하다는 비판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특히 한국을 비판하는 이른바 ‘넷우익’ 세력은 모델로 기용된 아이돌 그룹이 한국 연예 기획사 소속이어서 그런 것 아니냐는 억측도 제기합니다.

[일본 온라인 방송 중]
"한국 국기로 보이는 포스터는 참을 수 없다. 축구협회는 곧바로 수정해주기를 바란다."

과거에도 같은 구도로 감독과 선수를 내세워 홍보 포스터를 만든 적 있었지만 당시에는 별다른 논란이 없었습니다.

일본 축구협회는 "태극기를 연상시킬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도쿄에서 채널A 뉴스 송찬욱입니다.

영상취재: 박용준 김석현
영상편집: 허민영


송찬욱 기자 song@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일본 축구협회가 만든 홍보 포스터인데요.
00:03언뜻 보면 태극기가 연상되는 것도 같습니다.
00:06일본에서 논란이라는데요.
00:08도쿄 송찬욱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00:12일본 축구대표팀 홍보대사로 기용된 아이돌 그룹 J.O.1과 INI 멤버들입니다.
00:19최근 일본 축구협회는 이들을 내세워 홍보 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00:24이들은 일장기를 배경으로 일본 축구 국가대표의 파란색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00:30주변엔 스폰서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상징인 삼선도 들어가 있습니다.
00:36그런데 우익 성향의 매체로 알려진 일본 산케이신문이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00:42SNS상에서 한국 태극기와 똑같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주장하며
00:46외국 국기를 연상시키는 것이 이상하다는 비판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00:51특히 한국을 비판하는 이른바 넷 우익 세력은 모델로 기용된 아이돌 그룹이
00:57한국 연예기획사 소속이어서 그런 것 아니냐는 억측도 제기합니다.
01:02한국 국기에 보이는 포스터를 안정하지 않을까?
01:06J.O.1은 나중에 추세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01:10과거에도 같은 구도로 감독과 선수를 내세워 홍보 포스터를 만든 적 있었지만
01:16당시에는 별다른 논란이 없었습니다.
01:20일본 축구협회는 태극기를 연상시킬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01:24도쿄에서 채널A 뉴스 송천웅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