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8시간 전


[앵커]
이탈리아산 정통 초콜렛으로 알려진 페레로 로쉐, 그런데 원산지를 보니 중국입니다. 

일부 소비자들 배신감도 토로하는데요,

최근 바꿨다는데 어떻게 된 건지, 우현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현장음]
"이탈리아의 끝없는 열정으로 가득찬 페레로 로쉐. 로맨틱한 맛. 띠아모"

이탈리안 정통 초콜릿으로 홍보해 온 페레로 로쉐. 

국내 대형 마트 매대에도 진열돼 있는데, 뒷면을 자세히 보니 원산지는 이탈리아가 아닌 중국입니다. 

페레로 로쉐 측이 한국 시장에 공급하는 제품 일부 원산지를 이탈리아에서 중국으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언제부터 바뀌었는지 정확히 알려지진 않았습니다.

재고 상황에 따라 현재는 기존 이탈리아산 제품이 남아 있는 곳도 있지만, 물량이 소진되면, 향후에는 중국산 제품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큽니다.

생산비용이 저렴한 지역으로 바꿔 원가 절감에 나선 것 아니냔 관측이 나오는데, 그동안 이탈리아산으로 알고 구매했던 소비자들은 배신감을 토로합니다.

[이형순 / 서울 송파구]
"그 원산지가 아닌 거는 그 초콜릿이 아니지 않나요?"

[페레로 로쉐 구매 경험자]
"수능이라든지 선물같은 것도 많이 하는데 모르고 먹었다는 거에 기분이 좋지 않네요."

페레로 로쉐 측은 채널A에 "해당 지역의 파트너와 소비자들에게 서비스 수준 기준을 유지하기 위하여 생산공장이 이전되었다"며 "전 세계 모든 생산 공장은 페레로 그룹이 중앙에서 정의한, 동일한 품질 기준을 따른다"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우현기입니다.

영상취재 : 박찬기
영상편집 : 조아라


우현기 기자 whk@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탈리아산 정통 초콜릿으로 알려진 페레로 로셰. 그런데 원산지를 보니 중국입니다.
00:06일부 소비자들은 배신감도 토로하는데요. 최근 중국산으로 바뀌었다는데 어떻게 된 건지 우연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00:21이탈리아의 끝없는 열정으로 가득 찬 페레로 로셰. 로맨틱한 말. 지양음.
00:25국내 대형마트 매대에도 진열돼 있는데 뒷면을 자세히 보니 원산지는 이탈리아가 아닌 중국입니다.
00:33페레로 로셰 측이 한국 시장에 공급하는 제품 일부 원산지를 이탈리아에서 중국으로 바꿨기 때문입니다.
00:41언제부터 바뀌었는지 정확히 알려지진 않았습니다.
00:44재고 상황에 따라 현재는 기존 이탈리아산 제품이 남아있는 곳도 있지만 물량이 소진되면 향후엔 중국산 제품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큽니다.
00:55생산비용이 저렴한 지역으로 바꿔 원가 절감에 나선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는데
00:59그동안 이탈리아산으로 알고 구매했던 소비자들은 배신감을 토로합니다.
01:04그 원산지가 아닌 거는 그쪽 초콜릿이 아니지 않아요?
01:09수능이라든지 그냥 선물 같은 것도 많이 하는데 모르고 먹었다는 거에 기분이 좋지 않네요.
01:16페레로 로셰 측은 채널A에 해당 지역의 파트너와 소비자들에게 서비스 수준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생산 공장이 이전됐다며
01:26전 세계 모든 생산 공장은 페레로 그룹이 중앙에서 정의한 동일한 품질 기준을 따른다고 밝혔습니다.
01:34채널A 뉴스 우현기입니다.
01:35채널A 뉴스 우현기입니다.
01:47뭥회자인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