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0시간 전


[앵커]
지금 미국은 한 달 넘게 정부 기능이 마비되는 셧다운 사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소득층에 지원하는 식량이 끊길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는데, 이 와중에 트럼프 대통령이 측근, 가족과 함께 화려한 핼러윈 파티를 열어 비판 여론이 거셉니다.

정다은 기자입니다.

[기자]
턱시도 차림의 사람들 앞에서 깃털이 달린 화려한 복장을 한 댄서가 춤을 춥니다.

한쪽에선 가수들이 흥겹게 노래를 부릅니다.

금빛 장식으로 가득한 파티가 열린 곳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사저, 플로리다의 마러라고 리조트입니다.

핼러윈 데이를 맞아 트럼프 대통령이 주최를 했는데, 마치 스콧 피츠제럴드 원작의 영화 '위대한 개츠비'를 연상케 할 정도로 화려합니다.

참석자들도 장녀 이방카 부부와 루비오 국무장관 등 측근들입니다.

하지만 파티 개최 소식이 알려지면서 비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미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한 달 넘게 이어지면서 정부 기능이 마비됐고 특히 미 농무부가 재원 고갈을 이유로 저소득층 4200만 명 대상의 지원 프로그램까지 중단했는데 대통령이 호화 파티를 연 것은 부적절하다는 겁니다.

[미국 메릴랜드 주민]
"지금은 음식을 살지, 생활비를 낼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만큼 힘든 상황입니다. 정부는 이런 현실을 전혀 신경 쓰지 않는 듯합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사태의 원인이 민주당에 있다고 밝히며 "저소득층 보조금 지급 재개 방안을 찾도록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정다은입니다.

영상편집 : 허민영


정다은 기자 dec@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지금 미국은 한 달 넘게 정부 기능이 마비되는 셧다운 사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00:05이러다 저소득층에 지원되는 식량마저 끊길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는데
00:09이 와중에 트럼프 대통령이 측근 가족과 함께 화려한 헬로윈 파티를 열어 비판 여론이 거셉니다.
00:15정다은 기자입니다.
00:19턱시도 차림에 사람들 앞에서 깃털이 달린 화려한 복장을 한 댄서가 춤을 춥니다.
00:25한쪽에서는 가수들이 흥겹게 노래를 부릅니다.
00:28금빛 장식으로 가득한 파티가 열린 곳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사적, 플로리다의 마러라고 리조트입니다.
00:36헬로윈데이를 맞아 트럼프 대통령이 주최했는데
00:39마치 스코 피츠 제롤드 원작의 영화 위대한 개츠비를 연상케 할 정도로 화려합니다.
00:46참석자들도 장녀 이방카 부부와 루비오 국무장관 등 측근들입니다.
00:51하지만 파티 개최 소식이 알려지면서 비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00:55미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한 달 넘게 이어지면서 정부 기능이 마비됐고
01:01특히 미 농무부가 재원고가를 이유로 저소득층 4,200만 명 대상의 지원 프로그램을 중단했는데
01:08대통령이 호화 파티를 연 건 부적절하다는 겁니다.
01:11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사태의 원인이 민주당에 있다고 밝히며
01:27저소득층 보조금 지급 재개 방안을 찾도록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01:33채널A 뉴스 정다은입니다.
01:41권리에서 새로운 기능...
01:53킷 cath foam
01:56씨탈
02:01김물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