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주말 도심 곳곳 집회 예고…교통 혼잡 불가피
서울 광화문 인근에서 보수 단체 대규모 집회·행진
서울역·삼각지역 근처에서도 보수 단체 집회 예고


주말인 오늘 서울 도심 곳곳에서 집회와 행진이 예고돼 교통 혼잡이 잇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일부 집회 장소 인근 도로를 가변 차로로 운용하는 등 교통 관리에 나설 예정입니다.

배민혁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기자]
네, 주말인 오늘 서울 광화문과 서초 등 곳곳에서 집회가 예고돼 교통 혼잡이 예상됩니다.

CCTV 화면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이 서울 광화문 모습인데요.

본격적인 보수단체 집회 시작을 앞두고 집회 구역 차선이 철제 울타리로 통제된 가운데 옆으로는 차량이 가변차로로 지나는 모습도 보입니다.

이들은 오후 1시부터 집회를 진행한 뒤, 한강대로를 이용해 삼각지 교차로 방면으로 행진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다른 보수단체도 오후 4시부터 서울역 광장에서 집회를 연 뒤, 명동역 1번 출구로 행진할 예정입니다.

서울 용산 삼각지역 인근에서도 보수 단체 집회가 열리는데, 이들 역시 을지로 방면으로 행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진보 단체 집회도 곳곳에서 이어지는 데요.

우선 이태원 참사 3주기를 앞두고 시민단체와 유가족 등이 서울 종로 일대에서 행진할 예정입니다.

또, 늦은 오후부터는 다른 진보 단체가 서울 서초동 대법원 인근에서 대규모 집회와 행진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집회로 인해 일부 통행이 제한되는 곳에서 가변차로를 운영할 방침입니다.

교통경찰 160여 명도 투입해 원활한 소통을 위한 교통 관리와 집회 참가자, 시민의 안전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가급적 지하철 이용을 당부하고, 부득이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수시로 교통 정보를 확인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배민혁입니다.

영상편집 ; 이정욱



YTN 배민혁 (baemh072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011120906788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주말인 오늘 서울 도심 곳곳에서 집회와 행진이 예고돼 교통 혼잡이 잇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00:06경찰은 일부 집회장소 인근 도로를 가변차로로 운영하는 등 교통관리에 나설 예정입니다.
00:12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서 들어보겠습니다.
00:15배민혁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00:17네, 주말인 오늘 서울 광화문과 서초 등 곳곳에서 집회가 예고돼 교통 혼잡이 예상됩니다.
00:24먼저 CCTV 화면 보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0:26지금 보시는 화면이 서울 광화문의 모습인데요.
00:30본격적인 보수단체 집회 시작을 앞두고 집회구역 차선이 철체 울타리로 통제된 가운데 옆으로는 차량이 가변차로로 지나는 모습도 보입니다.
00:40이들은 오후 1시부터 집회를 진행한 뒤 한강대로를 이용해 삼각지 교차로 방면으로 행진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00:47다른 보수단체도 오후 4시부터 서울역 광장에서 집회를 연 뒤 명동역 1번 출구로 행진할 예정입니다.
00:54서울 용산 삼각지역 인근에서도 보수단체 집회가 열리는데 이들 역시 을지로 방면으로 행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01:03진보단체 집회도 곳곳에서 이어지는데요.
01:06우선 이태원 참사 3주기를 앞두고 시민단체와 유가족 등이 서울 종로 일대에서 행진할 예정입니다.
01:12또 늦은 오후 부터는 다른 진보단체가 서울 서초동 대법원 인근에서 대규모 집회와 행진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01:20경찰은 집회로 인해 일부 통행이 제한되는 곳에서 가변차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01:26교통경찰 160여 명도 투입해 원활한 소통을 위한 교통관리와 집회 참가자 시민의 안전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01:34경찰은 가급적 지하철 이용을 당부한다며 부득이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수시로 교통정보를 확인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01:42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배민혁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