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국민의힘은 당사 압수수색 저지에 연일 총력전을 펴는 동시에 '야당 탄압'을 고리로 여론전에도 화력을 쏟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측근으로 꼽히는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보석 석방을 두고도 비판 목소리를 높였는데, 민주당은 정치 검찰의 조작 수사를 바로 잡는 차원이라고 맞섰습니다.

박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김건희 특검의 압수수색 영장 만료를 앞두고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자청한 송언석 비대위원장,

영장에 기재된 범죄 사실 가운데 어떤 것도 당원 가입과 관련 있는 내용은 없다면서, 당원 명부 압수수색은 사실상의 검열 시도라고 협조할 수 없단 뜻을 거듭 분명히 했습니다.

그런 논리라면 20대 대선 당시 민주당 경선 과정에 신천지가 개입했단 의혹도 같이 규명하라고 역공을 폈습니다.

[송언석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국민의 정치적 활동과 일상생활을 감시하겠다는 '이재명식 빅브라더 정치'라고 생각합니다. 김어준이 제기한 신천지 전대 개입 의혹부터 진상 규명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보석 석방을 두고는 '대통령 측근 구하기'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조국·윤미향'부터 면죄부 행렬이 줄줄이 이어진다며, 사법부가 권력에 무릎을 꿇은 상징적 장면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최은석 /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다음은 정진상·이화영입니까? 대한민국을 면죄부 공화국으로 만들 작정입니까?]

민주당 의원들과 지지자들은 교도소 정문에서 김 전 부원장을 맞이하며 엄호에 나섰습니다.

대법원이 무죄 취지로 사건을 돌려보내 다시 재판을 열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한준호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정치검찰에 희생되신 동지들이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이화영 부지사 접견도 하고 왔는데 굉장히 힘든 시간 보내고 계십니다. 동지들 위해서 함께 싸우겠단 말씀 드립니다.]

지도부 역시 일제히 환영의 뜻을 전했습니다.

정치검찰의 조작 수사와 억지 기소를 바로 잡는 첫걸음이 될 거라며 '검찰개혁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전현희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이재명 죽이기 정치 공작으로 억울하게 희생된 피해자라고 생각합니다. 사법 암살을 모의한 정치 검찰에 철퇴를 내려야 할 때입니다.]

전당대회를 코앞에 둔 국민의힘이 야당 탄압 등을 고리로 대여 공세 수위를 최고조로 높이면서 얼어붙... (중략)

YTN 박정현 (miaint3120@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820190944372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국민의힘은 당사 압수수색 저지에 연일 총력전을 펴는 동시에 야당 탄압을 고리로 여론전에도 화력을 쏟고 있습니다.
00:09이재명 대통령 측근으로 꼽히는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보석 석방을 두고도 비판 목소리를 높였는데,
00:16민주당은 정치검찰의 조작 수사를 바로잡는 차원이라고 맞섰습니다.
00:21박정현 기자입니다.
00:22김건희 특검의 압수수색 영장 만료를 앞두고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자청한 송원석 비대위원장.
00:32영장에 기재된 범죄 사실 가운데 어떤 것도 당원 가입과 관련 있는 내용은 없다면서,
00:38당원명부 압수수색은 사실상의 검열 시도라고 협조할 수 없다는 뜻을 거듭 분명히 했습니다.
00:44그런 논리라면 20대 대선 당시 민주당 경선 과정에 신천지가 개입했다는 의혹도 같이 규명하라고 역공을 폈습니다.
00:52국민의 정치적 활동과 일상생활을 감시하겠다는 이재명식 빅브라더 정치라고 생각합니다.
01:01김어준이 제기한 신천지 전대 개입 의혹부터 진상 규명해봐야 되지 않겠습니까?
01:09김용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보석 석방을 두고는 대통령 측근 구학이라고 날에 세웠습니다.
01:16조국 윤미향부터 면죄부 행렬이 줄줄이 이어진다며, 사법부가 권력에 무릎을 꿇은 상징적 장면이라고 지적했습니다.
01:25다음은 정진상, 이화영입니까? 대한민국을 면죄부 공화국으로 만들 작정입니까?
01:33민주당 의원들과 지지자들은 교도소 정문에서 김 전 부원장을 맞이하며 업무에 나섰습니다.
01:40대법원이 무죄 취지로 사건을 돌려보내 다시 재판을 열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01:46정치검찰들이 희생되신 동지들이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01:50이화영 부지사 접견도 하고 왔는데, 굉장히 힘든 시간들을 보내고 계십니다.
01:57이 동지들을 위해서 함께 싸우겠다는 말씀드립니다.
02:00지도부 역시 일제히 환영의 뜻을 전했습니다.
02:03정치검찰의 조작 수사와 억지 기소를 바로잡는 첫걸음이 될 거라며,
02:07검찰개혁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02:10전당대회를 코앞에 둔 국민의힘이 야당 탄압 등을 고리로 대여 공세 수위를 최고조로 높이면서,
02:29얼어붙은 전국 상황이 당분간 풀리기 쉽지 않을 거란 전망이 나옵니다.
02:34YTN 박정연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