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4개월 전


추석 연휴 '최장 10일' 물 건너 갔다?
개천절·한글날·추석 등 맞물려…최장 10일 기대
정부 "임시공휴일 검토 안 해"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정보 전달을 하나 드리죠. 올해 추석이 자라면 열흘 연속 휴일 될 것 같다라고 기대하신 분들 많았는데 어떻게 열흘 연속 됩니까?
00:08일단 지금 시점에서 봤을 때는 그런 기대를 하신 분들에게는 조금 실망스러운 사항이 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00:14이제 정부의 입장에 의하면은 10월 10일 임시 공휴일 지정은 검토하지 않는 것으로 지금 알려지고 있습니다.
00:21이 시기에 사실 개천절, 한글날, 추석, 대체휴일 이렇게 쭉 이어지다 보니까 정부가 임시 공휴일 지정을 하게 되면 최장 10일까지 연휴를 즐길 수 있는 그런 사항이 기대가 됐었는데
00:34정부의 입장에서는 그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기대할 수 있는 내수 진작 효과가 미비하다라는 점 때문에 일단 임시 공휴일로 지정을 하지 않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00:44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기획재정부의 입장에 의하면은 이제 만약 임시 공휴일 지정으로 이렇게 연휴가 길어진다라고 하면 오히려 해외여행 수요가 더욱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00:55내수 진작 효과는 미비하다. 그래서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점이 있지 않나 이렇게 보여지는 사항입니다.
01:00결국 10월 12일이 휴일이 되느냐 마느냐는 각 사업체 혹은 각 근로지의 재량에 맡겨야 할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